life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행복한육아 2021. 12. 23. 09:56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겨울에 경기도 쪽으로 여행을 할 계획이라면 아래 명소들은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인천, 수원, 강화도 등의 특정 지역을 여행한다면 맨 하단 글에 해당 지역의 명소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고요수목원

첫번째는 고요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가평 상면 수목원로 43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입장 가능합니다. 성인은 9500원, 청소년은 7000원, 어린이는 6000원입니다. 다만, 네이버페이 예약을 미리 활용하면 고요 수목원 입장료 할인 가능하므로 아래에서 바로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수목원 예매 바로 가기]

 

현재 불빛 축제가 진행되고 있어서 대부분 오후 5시 넘어서 가고 있습니다. 특히, 크리스마스 및 2021년이 얼마 남지 않은 연말 일부러 찾아가는 관광객들도 꽤 있을 정도로 불빛 축제가 성대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경기도 가평에 간다면 수목원을 저녁에 가서 멋진 야경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2. 헤이리 예술마을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헤이리 예술마을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70-2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건축물들과 자연 풍경이 어루어진 거대한 규모의 예술마을입니다. 체험공간, 공연, 박물관,갤러리, 레스토랑이 모두 갖춰진 곳으로 여기저기 산책하기도 좋고 관람하기도 좋습니다. 하루만 날 잡고 논다면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실컷 놀고 오는 코스도 추천합니다.

3. 한국 민속촌

세 번째 장소는 한국 민속촌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모님들과 경기도 여행 간다면 한국 민속촌은 빠트릴 수 없는 코스 중 하나입니다. 볼거리도 많고 체험거리도 다양합니다. 또한, 공연까지 볼 수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기고 올 수 있는 곳입니다.

한국 민속촌에 간다면 미리 내가 가는 요일에 하게 될 공연에는 무엇이 있는지 확인한 후 그 시간대에 맞춰서 가는 것도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아래 한국 민속촌 사이트에서 매일매일의 공연 일정을 알려주므로 꼭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한국민속촌 공연 시간 바로 확인하러 가기]

4. 쁘띠프랑스

네 번째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쁘띠프랑스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국으로 해외여행은 가지 못하지만 해외에 간 듯한 느낌을 받고 싶다면 쁘띠프랑스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가평에 있으니 위의 수목원과 동선을 함께 짜면 됩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연중 무휴입니다. 현재는쁘띠프랑스 바로 옆에 이탈리아마을이 새로 생겨서 볼 거리가 훨씬 많이 늘어났습니다. 두 곳을 모두 둘러볼 수 있는 통합권을 예매하면 되고, 모두 둘러보는 데 시간은 대략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전시회와 공연까지 모두 볼 수 있으므로 통합권으로 예매한 뒤 관람히시기 바랍니다.

5. 국립수목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국립수목원으로 위치는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41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 가능히산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일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곳은 예약제로 운영하여 수목원 홈페이지에서 입장과 주차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해야 합니다. 경기도 여행 가기 전 꼭 사전예약하고 가도록 합니다. 아래 수목원 사이트에서 입장 및 주차 예약 하면 됩니다.

 

[국립수목원 예매 바로 가기]

 

입장하면 스탬프북을 받게 되고, 스탬프북 가지고 구석구석 숨어있는 도장 찾는 스탬프 투어도 꽤 재미있습니다. 국립 수목원 내부를 다 돌려면 넉넉하게 3시간 정도 잡으면 됩니다. 또한, 스탬프 투어 팁을 드리자면 도장을 빨리 모으고 산책을 원한다면 난대식물 온실 인근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내부 포토존도 제법 있고 산림 박물관도 있으니 경기도 가면 수목원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봉선사

여섯번째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봉선사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봉선사길 3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연꽃이 많이 피는 여름-가을까지 연꽃축제로도 꽤 유명한 장소입니다. 앞에서 알려드렸던 국립수목원과도 거리가 가까우므로 두 동선 이어서 이동하면 됩니다.

숲 사이에 사찰이 있어서 운치가 있습니다. 봉선사는 대한 불교조계종 제25교구 본사입니다. 969년에 설립된 후 1469년 정희왕후가 세조의 능을 이장하여 광릉이라고 칭한 장소입니다. 그래서 이곳에 가면 정희왕후가 심은 느티나무가 크게 솟아있으며 둘레 5m, 수고는 21m를 자랑합니다.

7. 남양주 수종사

일곱번째는 수종사입니다. 수종사는 물 수, 쇠북 종, 절사자의 한자어로 물과 종이 있는 절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사찰의 규모는 아담하지만 일주문, 불이문, 해탈문을 차례대로 볼 수 있습니다. 주차는 수종사 입구에 주차한 뒤 입구로 그대로 걸어 올라가면 됩니다.

수종사는 신라시대 때 세워진 사찰입니다. 이곳의 범종각 앞에도 봉선사처럼 꽤나 오래된 은행나무가 있는데 은행나무는 대략 500년 정도 된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곳에서의 두물머리 경치가 너무 좋아서 사진 찍기 위해 일부러 찾아오는 분도 꽤 있습니다. 수종사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정약용 유적지

여덟번째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약용 유적지입니다. 남양주시하며 가장 먼저 떠오르는 위인이 정약용입니다. 정약용은 남양주시 조안면 능내리 마재마을에서 1762년에 태어났습니다. 남양주 조안면 다산로에 있는 정약용 유적지는 다산 정약용이 오랜 유배생활을 하고 난 뒤 생을 마친 곳이기도 합니다.

직접 가면 다산 문화의 거리 안내도가 잘 나와있으니 안내도 동선 따라서 이동하면 됩니다. 크게 여유당 생가, 사당, 기념관, 문화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시관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 카페거리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남양주에 있는 카페거리입니다. 7~9번 코스는 모두 남양주에서 동선 이어서 짜면 좋을 듯 합니다. 카페 거리는 천변을 따라서 예쁘고 아기자기한 카페가 즐비한 곳입니다.

저녁이면 카페 곳곳 알록달록 전구가 빛을 내뿜고 있어서 일부러 저녁 즈음 찾아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가볍게 산책하는 겸 천변로 따라서 걷다가 마음에 드는 카페가 있다면 들어가서 차 한잔 마시고 나오는 여유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10. 포천 아트벨리

마지막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포천 아트밸리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운 뒤 입장권과 모노레일 이용권을 구매하면 됩니다. 다만, 주말이면 사람들이 많이 오는 장소 중 한 곳이어서 모노레일 탈 때 대기시간이 조금 소요될 수 있습니다.

체험실 및 편의시설, 그리고 입장권 관련 내용 및 문의 전화 등은 아래의 포천 아트밸리 사이트에 자세히 나와있으므로 들어가서 확인하면 됩니다. 더불어 포천 주변을 여행하려고 한다면 아래 사이트에 주변 관광지도 자세히 나와있으므로 아트밸리 기점으로 동선 잘 짜면 될 듯 합니다.

 

[포천 아트밸리 예매 및 주변 광광지 확인 하기]

 

모노레일 탑승 가능 인원은 최대 30명이지만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인원수를 조정하면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이상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인천이나 수원, 강화도를 여행하려고 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서 해당 지역 명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추천 바로 보기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만 바로 보기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명소 바로 보기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명소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명소 1.방화 수류정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방화 수류정입니다. 위치는 경기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 392번길 44-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계절 내내 야경을 보기 위해

pnxa.qls122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