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경기도 당일여행 갈만한곳 추천 지역

행복한육아 2022. 6. 9. 14:47

경기도 당일여행 갈만한곳 추천 지역

경기도 당일여행 갈만한곳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박 이상이 아닌 당일로만 방문하고 싶다면 아래 지역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지역별 축제 일정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남양주 물의 정원

첫 번째 추천 지역은 경기도 남양주의 물의 정원입니다. 이곳은 4시간 개방되어 있고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입장하면 됩니다. 다만, 주차 요금은 내야하고 주차 30분까지는 600원이며 그 이후부터는 10분당 300원씩 추가되니 이 점만 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398입니다. 물의 정원은 강변산책길, 꽃 양귀비, 뱃나들이교, 포토존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 정원입니다. 특히, 지금 이 시기는 양귀비꽃이 만발하고 있을 시기이니 남양주 간다면 물의 정원 내부도 가볍게 둘러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2.능내역 폐역

경기도 당일여행 갈만한곳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남양주 능내역 폐역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 566-5입니다. 이곳 능내역은 과거 기차가 원활히 다니던 길이었지만 14년 전에 폐역이 된 곳입니다.

가장 인상깊은 점은 14년 전부터 사용하지 않은 기차를 현재의 카페로 탈바꿈한 뒤 활용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카페 외에도 바로 옆 자전거길도 잘 만들어져 있어서 자전거를 타기 위해 일부러 오는 사람들도 꽤 있는 곳입니다. 주변 경관 보면서 카페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3. 절 수종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남양주 수종사입니다. 수종사의 의미는 물 수, 쇠북 종, 절 사로 물가 종이 있는 절이라는 의미입니다. 절에 가면 불이문 뿐만 아니라 일주문, 해탈문을 볼 수 있습니다. 수종사 사찰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이곳은 범종각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수종사에 있는 범종사 옆 은행나무는 500여년이 훌쩍 지났고, 이곳에서 남양주 시내를 바라보면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수종사에 들린 뒤, 범종사 있는 곳까지 꼭 올라가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경기도 양평 황순원 문학촌 소나기마을

경기도 당일여행 갈만한곳 네 번째 추천 지역은 경기도 양평의 황순원 문학촌 소나기 마을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서종면 소나기마을 2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인 입장료는 2000원, 아이들은 1000원 내고 입장하면 됩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6시까지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소나기는 모두가 알다시피 유명한 소설입니다. 이곳 황순원 문학촌에 방문하면 소나기 소설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작품이 많이 있는만큼 이곳에 가서 소설 배경 및 전시실 등을 보면서 직접 소설 속 내용을 몸으로 체험해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5. 꽃국수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양평의 꽃국수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옥천면 신복길 127번길 1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메인 메뉴는 주로 송이갈비국수와 열무국수입니다. 특히,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이유는 이 식당의 대표 메뉴인 송이 갈비국수 때문입니다.

정원도 잘 꾸며져 있고, 무엇보다 이곳의 메인인 꽃국수가 이목을 사로잡습니다. 국수를 시키면 국수 안에 예쁜 꽃을 함께 담아서 넣어주므로 먹는재미와 함께 보는 재미도 있는 곳입니다. 꽃국수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추억의 청춘 뮤지엄

경기도 당일여행 갈만한곳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추억의 청춘 뮤지엄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62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지불해야 하고, 성인은 8000원, 아이들은 6000원입니다.

추억의 청춘 뮤지엄은 다양한 복고 체험과 60년~80년대를 연상케하는 물건이 즐비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그 당시 추억거리를 회상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도 있으므로 옛 과거 회상하고 싶다면 가볍게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가평 잣향기푸른숲

일곱번째 추천 지역은 경기도 가평의 잣향기 푸른숲입니다. 위치는 가평군 상면 축령로 289-14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아이들은 300원입니다. 축령산 자락을 거닐다보면 잣향기 푸른숲이 있습니다. 이곳은 대략 80년 이상 된 잣나무숲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곳입니다.

피톤치드 냄새가 가득해서 마스크를 쓰고 있어도 좋은 향기가 절로 힐링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없다면 가볍게 마스크 벗고 피톤치드 내음 맡으면서 산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8. 화악터널 쌈지공원

경기도 당일여행 갈만한곳 위치는 가평군 북면 화악리 228-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별이 잘 보이는 곳으로 유명해서 일부러 밤에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많은 곳입니다. 참고로 별 보기 좋은 시간대는 자정부터 새벽 3시 사이이니 수많은 별을 보고 싶다면 그 시간에 맞춰서 이곳에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밤길이면서 좁은 길이 굽이굽이 나있으니 운전할 때 조심해서 올라가시기 바랍니다. 워낙 별이 잘 보여서 별빛공원으로 더 유명한 곳이니만큼 가평에 간다면 이 곳도 방문해서 수놓은 별빛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경기도 당일여행 갈만한곳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지역별 축제 일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6지역 바로 보기

 

 

👉수국축제 지역별 모든 정보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