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추천 명소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주는 4계절 내내 가기 좋은 지역입니다. 이번 겨울 경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경주 외에도 겨울 국내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겨울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를 제일 하단 글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대릉원
첫 번째 추천 명소는 경주 대릉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황남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릉원은 관광객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포토존 구간이 있습니다. 대릉원에 가면 천마총도 함께 볼 수 있으며 천마총은 세계문화유산에도 지정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은 유료료 운영되며 1시간에 천원입니다. 입장료는 삼천원입니다. 만 7세 미만은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입장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대릉원을 중심으로 가까운 여기저기를 돌아다닐 생각이라면 대릉원 공영주차장에 차를 주차한 뒤 이동하는 게 훨씬 편합니다. 지도를 보면 초록색 동그라미들이 쳐진 곳이 곳곳에 있고 거기가 바로 왕족들의 무덤입니다. 그래서 입구에서 미리 지도를 보면서 동선 확인한 후 이동하면 됩니다. 관람로가 벽돌로 되어 있어서 눈이 내리고 난 뒤에는 자칫 미끄러울 수 있으니 대릉원 가는 날의 날씨에 따라 미끄럽지 않은 신발 착용 후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2. 천마총
두 번째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천마총입니다. 대릉원을 다녀온 뒤 천마총 가는 코스로 정하면 됩니다. 천마총 관람하는 곳에 들어가면 나무관이나 유물들을 관람할 수 있게 잘 전시되어 있습니다.
요 근래 경주를 다녀가보지 못했던 분들은 천마총 내부에 들어가면 예전에 보지 못했던 전시물들이 가득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원된 천마도뿐만 아니라 왕릉의 구조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있으니 역사에 관심있는 분들은 내부 전시관에 들어가서 관련 설명도 꼼꼼하게 읽고 나와보시기 바랍니다.
3.첨성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첨성대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인왕동 839-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첨성대는 우리나라 국보 제 31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입니다. 이 곳은 과거 신라 시기에 천문 관측소로 운영되던 곳입니다.
여기도 대릉원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가까운 코스로 동선짤 때 첨성대까지 함께 이동하면 좋습니다. 특히, 첨성대는 저녁이면 야경이 매우 예쁜 곳으로 유명합니다. 저녁에 첨성대를 방문하면 첨성대에 조명이 들어와서 낮에 봤을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으니 첨성대 가까운 곳에 숙소를 마련하거나 당일치기 여행이라면 저녁에 조명 켜진 첨성대 보러 다시 방문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4. 월정교
네 번째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월정교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교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주의 멋진 야경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 바로 월정교입니다. 참고로 월정교는 22년 3월 31일까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시기입니다.
이곳은 꼭 해가 지는 저녁 즈음 가볼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한 겨울 월정교 아래에 흐르는 물이 꽝꽝 얼어있을 때는 그 밑에길도 잠시 걸어볼 수 있는 기회를 맛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월정교 아래 길을 걷기 위해 일부러 겨울에 경주를 찾아가는 분들도 있습니다. 돌로 만든 징검다리도 있어서 이곳도 월정교의 핫한 포토존입니다. 1980년대에 경주에서 발굴 조사를 하다가 나무 다리를 확인한 후 2018년에 새롭게 복원한 월정교를 아직 다녀가보지 못한 분은 이번 경주 여행 때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5. 금장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금장대입니다. 금장대 입장 가능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주차를 하고난 뒤 입장하면 강변쪽으로 산책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산책길 따라서 쭉 걷다보면 나룻배가 보이며 나룻배가 바로 금장대의 마스코트입니다.
금장대에서 계단으로 쭉 위로 올라가다보면 암각화까지 갈 수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금장대 간 뒤 암각화까지 쭉 가보는 동선으로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2012년에는 이곳에서 78차 국제펜대회 금장대 시낭송회도 열렸던 장소입니다.
6. 양동마을
여섯번째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양동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북 경주시 강동면 양동리 12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4000원입니다. 어린이는 1500원입니다. 양동마을은 마을 해설신청을 하면 해설을 들으면서 손 쉽게 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해설 시간만 잘 맞으면 오히려 좀 더 편하게 관람할 수 있으니 아래 양동마을 사이트에서 '마을해설신청' 누른 뒤 신청해서 가보시기 바랍니다.
양동마을은 2010년에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곳으로 직접 들어가면 곳곳에 다양한 체험관이 즐비되어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면 곳곳에 사진찍을 경관이 많아서 천천히 사진 찍으며 돌아다닌다면 대략 2시간 정도 여유롭게 잡고 가는 걸 권장합니다.
7. 화랑의 언덕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화랑의 언덕입니다. 위치는 경주시 산내면 내일리 산 261-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 가능한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2000원이니다. 화랑의 언덕은 경주 시내에서는 조금 먼 위치에 있습니다.
주차장이 꽤 크게 조성되어 있어서 주차 문제는 딱히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내부에 가면 애견수영장, 양떼목장, 미니돼지 공연장, 사륜바이크, 짚라인, 깡통기차,파크골프장, 애견놀이터 등 화랑의 언덕 안에는 볼거리와 놀거리가 가득있습니다. 곳곳에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잘 마련되어 있으니 경주에 가면 이곳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8.추억의 달 동네
여덟번째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억의 달동네입니다. 위치는 경북 경주시 보불로 216-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7500원, 아이들은 5000원입니다. 추억의 달동네는 불국사에서 보문호 가는 길 오른쪽편 있습니다.
추억의 달동네 주차장은 대지가 크긴 하지만 바닥이 흙이고 지대가 높아서 차가 들어가기가 조금 힘듭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바로 위에 공예촌박물관이 있는데 그곳 주차장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추억의 달동네는 네이버 예약을 활용하면 20%할인된 금액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이곳에 방문하려면 아래의 네이버 예약을 해서 가보시기 바랍니다.
60~90년대를 떠올리게 해주는 추억의 물건이 곳곳에 많이 있으니 젊은시절 추억을 회상하고 싶다면 이곳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9. 교촌 한옥마을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교촌 한옥마을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교동 7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주 교촌마을은 400년동안 12대 경주 최씨 가문이 살았던 종가댁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교동법주도 교촌 한옥마을에 가면 직접 볼 수 있습니다. 따로 구매도 가능합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먹을거리도 많고 체험할 것도 많이 있어서 아이와 경주 여행 간다면 한옥마을도 다녀가보기 좋은 장소입니다.
10. 경주월드
마지막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주월드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로 54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일에는 오전9시 40분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주말은 오전 9시 50분부터 밤 8시까지 운영합니다. 야간개장 시간은 저녁 4시부터 8시까지입니다.
경주월드는 역사가 깊어서 우리 나라에서는 두 번째로 개장한 놀이공원입니다. 날씨가 그리 춥지 않다면 야간개장을 활용하는것도 좋습니다. 이곳은 드라켄이라는 놀이기구가 가장 인기있는 놀이기구입니다. 이 외에도 아이들이 탈 수 있는 놀이기구도 제법 있고 사진찍기에도 좋은 포토존도 많이 있으니 경주에 간다면 경주월드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경주 외에도 겨울 국내 여행을 생각한다면 아래 글을 통해 해당 지역의 명소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