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봄 명소

행복한육아 2022. 3. 14. 14:53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봄 명소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봄에 당진으로 여행간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당진 외에도 당진과 인접한 지역(40분 내외)도 함께 방문할 예정이라면 해당 지역 정보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장고항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장고항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장고항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당진의 장고항은 일출 명소로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또한, 낚시 좋아하는 분들은 갯바위에서 낚시도 즐기는 장소입니다.

등대 뿐만 아니라 주변 편의시설이나 주차장 등도 잘 마련되어 있어서 장고항에서 여유롭게 여기저기 구경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장고항 명칭은 지형 모양새가 전통 악기인 장고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명칭입니다.

 

2. 아미 미술관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아미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충남 당진시 순성면 나무로 753-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당진의 시골길에 있는 미술관입니다. 봄에 찾아간다면 시골 길 여기저기 피어있는 봄 야생화를 구경하며 지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차장도 잘 마련되어 있으며 입장료는 성인은 6000원, 아이들은 4000원입니다. 특히, 아미 미술관이 당진 봄 명소인 이유는 이 곳 안쪽에 피어있는 벚꽃 덕분입니다. 벚꽃이 절정으로 피어있을 때 찾아가면 벚꽃 휘날리는 모습도 볼 수 있으니 당진에 간다면 아미 미술관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 도비도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도비도입니다. 위치는 충남 당진시 석문면 난자도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비도는 7.8km의 바닷길을 갈라서 서산시와 당진시를 잇는 육지로 된 섬입니다.

이곳은 방파제 낚시 뿐만 아니라 캠핑, 차박, 일몰 명소로도 워낙 유명한 장소입니다. 바다와 함께 간척지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명소여서 어촌 체험 뿐만 아니라 농촌 체험도 가능한 곳입니다. 산책로도 잘 되어 있으니 가볍게 바닷바람 쐬면서 바다 조망하면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4. 삽교호 함상 공원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삽교호 함상 공원입니다. 이곳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드론 촬영지로 워낙 유명한 곳입니다. 이미 이곳에서 촬영한 다양한 영화나 드라마, 뮤직 비디오 내용 등을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실제로 함상 공원에 가면 드론을 띄우고 있는 사람들을 많이 마주할 수 있습니다.

공원 부지도 꽤 크고, 해군이나 군함 관련 해양테마과학관도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과학관 등 다양한 기념관도 방문하려면 낮에 방문해보시고, 그 외 야경을 구경하고 싶다면 해가 지고 난 이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5. 삼선산 수목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삼선산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충남 당진시 고대면 삼선산수목원길 7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숲놀이터도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그 곳에 가서 아이들과 놀아도 됩니다. 다만, 방문할 때는 음식물을 따로 가지고 들어갈 수 없으니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입구에 들어가면 갈래길이 나오고 왼쪽은 숲 놀이터, 중간과 오른쪽 길은 수목원으로 향하는 길입니다. 따뜻하 봄 날씨에 수목원가서 꽃구경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6. 삽교호 놀이동산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삽교호 놀이동산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 3길 1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무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고 입장하면 됩니다. 규모가 아주 큰 편은 아니지만 웬만한 놀이기구는 다 있는 곳입니다. 예로, 대관람차, 기차, 바이킹, 범퍼카 등 다양합니다. 밤 늦게까지 운영하므로 해가 지고난 이후 가면 다양한 조명불빛 보면서 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7. 꽃게와 꽃게집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꽃게와 꽃게집입니다. 위치는 총청남도 당진시 송악읍 신복운로 173-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꽃게와 꽃게집은 위의 아미 미술관과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차로 대략 15분 정도면 갈 수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다양한 방송에 이미 출연한 맛집으로 유명하며, 대표적인 메뉴는 게국지 세트입니다. 다양한 야채뿐만 아니라 해물 및 버섯 등 게장과 함께 따뜻한 국도 먹을 수 있으니 시간이 된다면 꽃게와 꽃게집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미리 예약하고 가야하므로 아래의 꽃게와 꽃게집 사이트에서 방문할 날짜 미리 예약한 뒤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 [꽃게와 꽃게집 사전 예약 바로 가기]

 

8. 신리성지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당진 신리성지입니다. 위치는 충남 당진시 합덕읍 신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리성지는 과거 천주교 성지로서 조선왕조 다시 서학 탄압이 심했을 때 은둔했던 신자 및 천주교 신부들이 지냈던 곳입니다.

한국 최초 천주교 신부인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 및 프랑스인 신부 장 마리 다블뤼라는 신부가 머물렀던 곳이기도 합니다. 신리 성지는 직접 방문하면 농촌 모습과 종교가 함께 어우러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초가집 또한 그 당시 모습 그대로 재연해내고 있어서 조선시대 모습을 엿 볼수 있습니다.

 

9. 삽교호 관광지 바다공원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삽교호 관광지 바다공원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삽교호 놀이동산 근처에 있으니 두 동선 함께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이곳 또한, 해가지고난 이후 가면 좋습니다.

다리 뿐만 아니라 바다공원에 조성된 다양한 조형물에서 형형색색 조명 불빛이 나오는 공원으로 여기저기 야경 구경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또한, 이곳 당진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다리도 길게 조성되어 있으니 시간이 된다면 다리도 건너가보시기 바랍니다.

 

10. 당진 필경사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필경사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당진시 송악읍 상록수길 97에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과거 심훈 작가가 설계를 도맡았고 그 설계대로 지은 집이기도 합니다. 특히, 심훈 작가의 대표 소설인 상록수도 이곳에서 집필되어서 그 의미가 더 깊습니다. 야외공간에는 교육관과 집을 볼 수 있고, 그 바로 옆으로 심훈 기념관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에게 익히 유명한 시인 '그날이 오면'도 비석에 새겨져 있고, 잔디밭도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놀러 간다면 그곳에서 가볍게 놀기도 좋습니다. 개관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고, 입장료는 무료이므로 시간 될 때 필경사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당진과 가까운 지역 명소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바로 보기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바로 보기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