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나만 알고 싶은 명소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는 문경의 명소이므로 문경에 간다면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현재 겨울 국내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제일 하단 또 다른 지역들 명소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산양 정행소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산양 정행소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산양면 불암 2길 14-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수요일은 휴무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거 70년 넘게 목조 건물이었던 곳을 관광객들을 위해 변경한 공간입니다.
70년의 세월인만큼 일본식 건물의 특징 잔재가 조금 남아있기도 합니다. 관련 역사도 곳곳에 잘 적혀있으며 카페가 전통적인 느낌이 나게끔 술항아리나 유리벽 등이 60~70년대를 자아내는 느낌을 보여줍니다. 과거 이곳에서 생산된 막걸리나 그 당시의 모습 등이 사진으로도 잘 전시되어 있으니 가볍게 차 한잔 마시면서 전시관같은 내부 구경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2. 봉천사
두 번째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봉천사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호계면 봉서 2길 20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료나 입장료는 따로 내지 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봉천사는 요즘 문경의 핫 플레이스로 선두를 잡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봉천사에서 피고 있는 개미취 덕분입니다. 과거에는 등산객들만 자주 갔던 코스이지만 이제는 만발한 개미취를 보기 위해 sns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면서 포토존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굳이 개미취가 아니더라도 봉천사 정상에서 바라보는 뷰는 정말 멋지므로 가볍게 등산화 신고 봉천사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모심정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모심정입니다. 전통 한옥에서 전통 음식 식사하고 싶다면 문경에 갔을 때 모심정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마성면 봉생 1길 1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마당이 꽤 넓으면서 여기저기 곳곳에 항아리를 볼 수 있습니다.
식당 외에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이곳 유명한 음식은 약돌 돼지구이와 육회 비빔밥입니다. 장 담그기 체험이나 약돌 돼지구이를 먹어보고 싶다면 모심정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4. 문경새재 도립공원
네 번째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세재 도립공원입니다. 입장은 무료이지만 주차비는 2000원 소요됩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립공원은 대지가 꽤 크므로 걸어서 모든 곳을 전부 관람한다는 것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무엇이 있는지 가볍게 돌아보고 싶다면 이곳에서 운영하는 셔틀 버스를 이용해 볼 것을 권장합니다. 가볍게 버스타고 돌아보면서 마음에 드는 곳을 선정한 뒤에 도보로 다녀오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곳은 옛길 볼거리 뿐만 아니라 체험장도 가득 있기 때문에 도립공원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축제 일정에 잘 맞춰서 가면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내가 갈 시기에 하는 축제는 무엇이 있는지 아래 도립공원 사이트에서 날짜 확인해서 그 날짜에 맞춰서 가는 걸 추천합니다.
5. 오미나라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오미나라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문경읍 진안리 84-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장도 있으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반까지만 입장 가능하므로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평소 술 박물관에 관심있거나 술을 즐겨 드셨다면 이 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오미나라는 오미자로 와인을 만들고 있는 곳으로 국내에서는 최초입니다.
그래서 오미나라는 문경을 대표하는 장소 중 한 곳입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직접 설명도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크통에서 어떤 과정을 거쳐서 숙성되는지 그 과정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시음도 가능하므로 문경에 가면 오미나라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코로나 시국으로 오미나라 투어를 하려면 미리 오미나라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하고 가야하므로 아래 오미나라 사이트에서 직접 와이너리 투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6. 오미자테마터널
여섯번째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오미자 테마 터널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마성면 문겅대로 1356-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어른은 3500원, 아이들은 2000원입니다. 이곳은 과거 석탄을 나르던 문경선 내의 터널이었습니다.
계속 방치된 체로 유지되다가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 이 터널을 다시 재공사한 뒤 현재의 모이자테마터널로 조성하였습니다. 오미자테마터널 실내는 1년 내내 항상 17도 정도의 온도를 유지하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더운 여름은 시원한 느낌을 주고, 반대로 매우 추운 겨울에는 이 내부가 상대적으로 따뜻하게 느껴집니다. 안에는 문화공간 및 갤러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므로 문경에 간다면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 문경 석탄 박물관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문경 석탄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가은읍 왕능길 11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석탄 박물관은 명칭에서도 이미 알 수 있듯이 과거에는 석탄을 캤던 탄광 지역이었습니다. 1994년에 폐광되었지만 현재는 박물관으로서의 기능을 잘 해내고 있습니다.
석탄 박물관에 가면 석탄을 어떤 과정을 거쳐서 캤느지부터 해서 석탄을 채굴하고 있는 모습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에 깊숙이 들어가면 광부들이 작업했던 장소인 은성갱도 볼 수 있으므로 석탄 박물관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박열 의사 기념관
여덟번째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박열 의사 기념관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마성면 샘골기 44에 위치해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운영합니다.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주차장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독립 운동가였던 박열 의사의 독립 운동 과정을 자세하게 알려주는 기념관입니다. 이 외에도 박열 의사의 생가 및 그 당시의 시대적 배경을 알 수 있는 내용이 제법 큰 규모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문경에 간다면 박열 의사 기념관도 들렸다 가보시기 바랍니다.
9.도자기 전시관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도자기 전시관입니다. 도자기나 직접 만든 그릇, 차 등에 관심이 있다면 도자기 전시관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규모가 상당하며 청자나 백자 등 여러 다양한 도자기를 전시하고 있는 곳입니다.
현재 이곳에 전시되고 있는 것들은 중요 무형 문화재 105호로 지정된 만큼 문경의 도자기 박물관은 그 가치를 충분히 인정받고 있습니다. 도자기 체험을 해서 나만의 도자기도 직접 만들어서 가져갈 수 있으므로 문경에 간다면 도자기 전시관도 들렸다가 가시기 바랍니다.
10. 문경 에코랄라
마지막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에코랄라입니다.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합니다. 주차장도 꽤 넓어서 주차 걱정은 따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성인은 16000원 요금이며, 어린이들은 12000원 요금입니다.
내부를 들어가면 관람안내가 자세히 나옵니다. 석탄 박물관을 시작으로 거미열차-은성갱-광부사택-어린이노링트-에코타운 방향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이 외에도 대지가 꽤 커서 공룡박물관도 함께 볼 수 있으므로 아이와 문경에 놀러간다면 에코랄라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또한, 국내 겨울 여행지는 아래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