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부산 벚꽃 명소 베스트 7

행복한육아 2022. 4. 5. 09:59

부산 벚꽃 명소 베스트 7

부산 벚꽃 명소 베스트 7 알려드리겠습니다. 봄이 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꽃이 바로 벚꽃입니다. 이번에 부산에서 벚꽃구경을 하고 싶다면 아래의 7 장소를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벚꽃 외에도 부산 여행 하며 부산의 명소가 궁금하다면 제일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오륙도 해맞이 공원

첫번째 추천 장소는 오륙도 해맞이 공원입니다. 위치는 부산 광역시 남구 용호동 산 197-5입니다. 이곳은 벚꽃 외에도 수선화나 유채꽃을 볼 수 있는 부산의 명소로도 익히 유명합니다.

특히, 만개한 꽃과 함께 바로 앞 해운대와 영도를 마주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바다 여기저기 유채꽃과 함께 벚꽃 휘날리는 풍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단연 오륙도 해맞이 공원을 추천합니다.

 

2. 광안리 남천동

부산 벚꽃 명소 두 번째 추천 장소는 광안리 남천동입니다. 위치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9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 삼익비치 아파트 내부는 아파트 단지 곳곳에 벚꽃이 심어져있어서 봄이면 광안리갔을 때 가볍게 보고 오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 벚꽃이 터널형태로 만들어져 있어서 내부 지나갈 때 마치 벚꽃터널안에 들어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파트단지 앞 광안리 해수욕장 바로 인근에 있으므로 광안리 해수욕장 가볍게 다녀오면서 이곳도 방문해본다면 꽃구경하기 좋을듯 합니다.

 

3. 온천천 벚꽃

세 번째 장소는 온천천 벚꽃입니다. 위치는 부산광역시 동래구 수안동입니다. 워낙 이곳은 과거부터 카페거리로도 유명한 곳이어서 4계절 내내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온통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으면서 동래역부터 출발하게 된다면 활짝 핀 유채꽃도 덤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두 동선 연결해서 보고 싶다면 동래역에서부터 출발하도록 하기 바랍니다. 자전거 타고 가면서 벚꽃 구경할 수도 있고, 무엇보다 이곳에 카페 거리가 있으니 벚꽃비 감상한 다음에 카페거리가서 가볍게 차 한잔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4. 해운대 달맞이길

부산 벚꽃 명소 네 번째 추천 장소는 해운대 달맞이길입니다. 위치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19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부산 드라이브 명소로도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그래서 벚꽃이 한창 만개할 시기에 찾아가면 드라이브 겸 벚꽃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벚꽃 외에도 야경으로도 워낙 유명한 장소이므로 오후에 가서 꽃구경한 뒤 해 뉘엿뉘엿 질 즈음 야경 구경하고 오는 것도 괜찮습니다. 현재 이 곳 부산 스카이캡슐 이용할 때 스카이캡슐 바로 뒤 쪽에 있으므로 해변열차 타고 부산 여행할 때 잠깐 내려서 해운대 달맞이길 방문해봐도 좋을 듯 합니다. 데크길도 잘 조성되어 있어서 가볍게 산책하기 괜찮은 장소입니다.

5. 대저 생태 공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대저 생태 공원입니다. 위치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저 1동 1-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볍게 벚꽃비 맞으며 걷고 싶다면 걸어서 이동하면 되고, 만일 자전거 타면서 이동하고 싶다면 대저 생태 공원 바로 입구에서 자전거 유료로 대여한 뒤 자전거 타고 이동하면 됩니다.

워낙 부산의 벚꽃 명소 답게 벚꽃이 만발한 시기에는 다양한 지역 사람들도 방문하므로 주차장은 총 5군데로 넉넉하게 있습니다. 길거리 양 옆으로 벚꽃들이 모두 만개해있어서 내부를 지나갈 때 터널을 지나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오후 시간대에 가면 이 곳을 방문한 사람들이 꽤 많을 수 있으니 이 점은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6. 기장 매화원

부산 벚꽃 명소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기장 매화원입니다. 위치는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청강리 445-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만일 벚꽃을 가장 빨리 보고 싶다면 기장 매화원을 먼저 찾아가면 됩니다.

다만, 이곳은 항시 개방되어 있는 곳이 아니고 사유지이다 보니 문이 닫혀있을 때도 있으니 이 점만 참고하고 가면 될 듯 합니다. 벚꽃 뿐만 아니라 매화꽃도 여기저기 피어있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7. 황령산 봉수대길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황령산 봉수대길입니다. 위치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동 산 50-2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벚꽃비를 감상하고 싶다면 가볍게 드라이브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벚꽃이 터널형으로 되어 있어서 벚꽃 터널에 들어가는 듯한 느낌이며, 그 덕분에 평일 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사람이 많은 곳입니다. 특히 봉수대길 야경도 워낙 좋아서 낮에 벚꽃비 감상한 뒤 밤이면 전망대에 올라서 부산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보는 것도 힐링됩니다. 

 


이 외에도, 부산의 명소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바로 보기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