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근 명소

행복한육아 2022. 1. 18. 14:18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근 명소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은 북촌 한옥마을 및 세빛섬, 경복궁 등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가볍게 서울에 다녀온다면 아래 장소는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유롭게 1박 이상을 한다면 서울과 가까운 지역 명소에도 들려보시고, 해당 지역은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북촌 한옥마을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북촌 한옥마을입니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계동길 37 입니다. 과거, 연예인 전현무님이 나 혼자 산다에서 한옥마을에 살면서 이곳 주변 경관 모습이 하나하나 나오면서 그 뒤로 더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 곳입니다.

서울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로 한옥들이 즐비되어 있고 거리를 지나는 곳곳마다 볼거리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특히, 나혼자 산다를 본 분들은 전현무님이 먹었던 손만두 식당을 기억하리라 생각됩니다. 식당 명칭은 '밀양 손만두'입니다. 북촌 한옥마을에 도착하면 북촌산책이라는 팜플렛을 받을 수 있으니 초행길이라면 그 팜플렛 보면서 이동하면 됩니다.

2. 서울 세빛섬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장소는 세빛섬입니다. 명칭이 세빛섬인 이유는 한강 주변을 비춰주는 빛나는 세개의 섬이라는 의미가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봄이나 가을에 가면 이곳에서 텐트를 치고 놀고있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굳이 봄, 가을이 아니더라도 세빛섬은 항상 해가 지고난 뒤 야경에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곳 야경은 워낙 명소로 유명하므로 이 시간에 일부러 산책하는 사람들도 올 정도입니다. 서울에서의 멋진 야경을 구경하고 싶다면 해가 뉘엿뉘엿 질 즈음 세빛섬으로 향해보시기 바랍니다.

3. 경복궁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경복궁입니다. 경복궁 관람 요금은 3000원이며, 겨울철에는 오후 5시까지만 운영합니다. 경복궁은 내부가 굉장히 크므로 최소 2시간 이상은 구경할 생각하고 가도록 합니다.

경복궁에 가게 된다면 궁궐 통합 관람권을 활용해서 경복궁 내부를 전체적으로 다 보고오는 것도 괜찮습니다. 요즘에는 경복궁에서 한복도 대여해서 돌아다닐 수 있으므로 한번도 이런 추억거리가 없었다면 이번 기회에 한 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4. 관악산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관악산입니다. 평소 등산을 좋아한다면 관악산도 가볍게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서울대 공대에서 출발해서 연주샘, 깔딱고개에서 다시 연주대로 가는 방향 식으로 가면 됩니다.

등산로에 막 진입하면 2갈래의 표지판을 볼 수 없는데 왼쪽은 자운암으로 가는 방향이고 오른쪽은 좀 전에 제가 알려드렸던 코스인 연주대로 가는 방향입니다. 연주대로 가는 방향이 대략 1시간 조금 넘게 소요되지만 가는 길의 경사는 아마도 자운암 방향이 조금은 더 완만할 것입니다. 계단도 제법 있으므로 가벼운 등산화나 운동화 차림으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호압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호압사입니다. 위치는 서울 금천구 시흥2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발 393m로 계단으로 올라갈수 있는 비교적 수월한 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호압사는 처음 봤을 때 '아, 정말 아기자기하게 예쁘다!'라는 생각이 드는 절입니다. 특히 산중턱에 있어서 이곳에서 바라보는 전망이 탁 트여서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호압사는 전통사찰로서 조선태조 2년인 1393년 무학대사가 창건한 곳입니다.

6. 유리지 공예관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유리지 공예관입니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중앙로 55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유리지 공예관은 모더니즘 1세대 작가이며 추상 미술 선구자였던 유리지님의 작품과 자료를 볼 수 있는 공예관입니다.

평소 공예품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이라면 서울 갔을 때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유리지님의 동생인 유건 건축가님이 이곳을 직접 디자인하기도 했고, 유리지님이 생전에 이곳에서 직접 살기도 했던 장소입니다. 곳곳에 볼 거리가 가득하니 공예관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 광명 동굴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광명 동굴입니다. 주소는 경기 광명시 가학로 85번길 142에 있습니다. 서울에서 차로 20분 정도면 갈 수 있으므로 서울에 간다면 광명동굴에 가는 것도 추천합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성인 요금은 6000원입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사전 예매한 뒤 입장하므로 미리 네이버 예매를 활용해서 사전예매 및 할인 받고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광명 동굴 사전 예매 바로 가기]

 

 

매표소에서 예매자의 전화번호 뒷자리만 알려주면 현장 대기시간 없이 바로 입장 가능합니다. 내부는 미디어파사드쇼도 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고기 및 댜양한 조명들로 가득한 곳입니다. 빛의 향연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하므로 이것도 시간내서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8. 상암 평화의 공원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상암 평화의 공원입니다. 과거에는 이 곳이 쓰레기 매립하던 곳이었는데 2002년 공원으로 조성해서 그 의미가 있습니다. 특히, 넓은 생태공원 덕분에 4계절 모두 사람들이 찾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희망의 숲, 난지연못, 산책길 등 주변 경관이 매우 좋을 뿐만 아니라 평화의 정원에서는 계절마다 피는 유명한 꽃들을 심어놓는 곳입니다. 그래서 4계절 갈 때마다 색다른 꽃을 볼 수 있습니다. 별자리 광장까지 꽃이 즐비해있으므로 서울에 간다면 이곳에서도 가볍게 산책하시기 바랍니다.

 

9. 서울대공원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서울대공원입니다. 입장료는 5000원이며 동물원 및 식물원, 산림휴양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동물원에 가려면 사전 예매를 한 뒤 입장하면 되므로 서울대공원 가기 전, 아래 사이트에서 미리 방문하려는 날짜에 맞게 예매한 뒤 현장 대기시간 없이 바로 입장하기 바랍니다.

 

👉[ 서울대공원 동물원 사전예매 바로 가기 ]

 

10. 덕수궁 돌담길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덕수궁 돌담길입니다. 대한문을 지나 덕수궁돌담길을 걷다보면 돌담길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청계천과도 매우 밀접한 거리게 있고 이 거리를 걷다보면 마치 조선시대로 돌아간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저녁이면 돌담길 사이사이 나무들 조명이 멋진 야경풍경을 만들어주므로 해가 질 때에 맞춰서 가도 좋습니다. 이상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외에도 서울 가까운 주변 지역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서울과 가장 가까운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바로 보기

 

👉2022 겨울여행지 선정 베스트10 명소 바로 보기

 

👉서울 근교 핫 플레이스 "OO"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