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갈만한곳 베스트 8
어린이날 갈만한곳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5월 5일 아이들과 행복한 추억 담고 싶다면 아래 장소 중 한 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서울 상암 하늘공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서울 상암 하늘공원입니다. 입장료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24시간 개방되어 있고, 위치는 서울 마포구 성산동 390-1입니다. 이제 실외 마스크도 쓰지 않아도 되니, 아이들 자유롭게 뛰어놀게 하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현재 다양한 봄꽃을 구경할 수 있고, 공원까지 올라가는 경사로가 힘들다면 전기차 타고 들어가면 됩니다. 전기차는 어린이는 1500원, 성인은 2000원입니다. 이곳에서 놀다보면 바로 옆 한강도 볼 수 있으니 야외에 가려고 한다면 하늘 공원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월미도
어린이날 갈만한곳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월미역입니다. 위치는 인천광역시 중구 제물량로 269에 위치해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만일 바다 열차를 타게 된다면 바다 열차는 유료입니다. 바다 열차 입장료는 성인은 8000원, 아이들은 5000원입니다. 바다 열차 운행 시간은 오전 10시부터입니다.
바다 열차의 장점은 표를 한 번 끊으면 다시 탈 때 계속 입장료를 내는 시스템이 아니라 두번까지는 재승차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만일 아이들과 월미도 안에 있는 놀이공원에서 놀게 된다면 놀러갈 때 한 번 타고, 그 곳에서 나올 때 다시 한번 재승차하면 됩니다. 월미도에는 큰 놀이시설이 있고, 만일 아이들이 놀이기구 타러 가고 싶어한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곤지암 화담숲
세번째 추천 장소는 곤지암 화담숲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에 위치해있습니다. 서울에서는 그리 멀지 않은 위치에 있습니다. 부지가 워낙 넓어서 사람들이 많이 와도 복잡한 느낌이 들지 않는 곳입니다.
지금 가면 화담숲에 있는 봄꽃 뿐만 아니라 자작나무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곤지암 화담숲은 거리두기가 해제됐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곤지암 사이트에 들어가서 예매를 해야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어린이날 화담숲에 가려고 한다면 지금 미리 사이트에서 들어가서 예매해두시기 바랍니다. 검색창에 '곤지암 화담숲'이라고 치면 됩니다.
4. 곡성 압록 상상스쿨
어린이날 갈만한곳 네 번째 추천 장소는 곡성 압록 상상스쿨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섬진강로 1060에 위치해있습니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야외 및 3층까지 구성되어 있고 2층은 키즈카페, 3층은 식당 및 카페입니다.
이곳에 가면 다른 곳보다 키즈카페가 좀 더 저렴합니다. 미니기차 시간도 꽤 있어서 한 번 타면 여러 동굴을 이동하니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그 외,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야외체험 모험시설이 있습니다. 약간 서바이벌 같은 느낌인데 난이도에 따라 조정할 수 있으니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곡성은 현재 장미축제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곡성 장미]
5. 순창 푸드 사이언스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순창 푸드 사이언스관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읍 장류로 55 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사람이 그리 많이 붐비지 않고 아이가 아직 초등학생이 아니라면 순창의 푸드 사이언스관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남자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탱크 모형이 야외에 전시되어 있고, 입장료도 10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내부 음식 관련 다양한 조형물 뿐만 아니라 3d 초콜렛 만들기 체험, 도자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도 함께 진행되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키즈카페처럼 생긴 곳이 입장료에 포함된 가격이므로 그 곳에서 2시간 이상 정도 충분히 놀 수 있습니다. 안에서 판매하는 된장 아이스크림이나 청국장 아이스크림도 아이들이 좋아할 정도로 맛있으니 한 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6. 임실 치즈마을
어린이날 갈만한곳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임실 치즈마을입니다. 위치는 전북 임실군 임실읍 치즈마을1길 4입니다. 이곳 또한, 야외 부지가 워낙 넓어서 아이들과 마스크 벗고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참고로 임실 치즈마을에 간다면 바로 근처에 119 테마관도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함께 체험하면 좋습니다.
바깥에 다양한 조형물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야외 놀이터도 잘 마련되어 있고 양, 토끼 등 야외에서 다양한 동물을 볼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치즈마을 내부에 식당이 있으니 종일 놀려고 한다면 오전 일찍 입장한 뒤, 내부에서 식사하고 오후까지 재미있게 놀고 오시기 바랍니다.
7. 홍천 알파카월드
일곱번째 추천 지역은 홍천의 알파카월드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풍천리 310에 위치해있습니다. 강원도 여행을 가게 된다면 홍천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1인 15000원이지만 아래의 알파카월드 사이트에서 미리 사전예매하면 할인받은 뒤 입장 가능합니다.
또한, 36개월 미만 아이들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므로 등본 등의 필수 서류를 지참하고 가면 됩니다. 이곳은 알파카 외에도 50여종이 넘는 다양한 동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대지 부지가 워낙 커서 차분히 돌아다니며 동물 보려면 대략 2~3시간은 족히 걸립니다. 계속 걸어다니면서 봐야하므로 편안한 운동화 차림이 괜찮습니다. 순한 알파카를 직접 먹이줄 수도 있고, 만져볼 기회도 제공하므로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동막해변
어린이날 갈만한곳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동막해변입니다. 위치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481입니다. 인천이나 강화도 쪽으로 놀러 갈 예정이라면 동막해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따뜻할 때는 바닷물도 워낙 깨끗해서 갯벌놀이하거나 모래놀이 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또한, 동막해변에서 데크길 따라서 쭉 걷다보면 항구쪽도 보이고 정박되어 있는 배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물이 다 빠져나갔을 때 이곳까지 가면 배의 바닷면까지 충분히 볼 수 있으니 동막해변 간다면 항구쪽도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어린이날 갈만한곳 안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