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바다하면 떠오르는 지역이 바로 여수입니다. 이번 겨울 휴가 때 여수 여행을 계획한다면 아래 장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전라도권 여행을 계획하거나 국내 겨울 여행지가 궁금하다면 제일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여자만 갯벌
첫번째 추천 장소는 여자만 갯벌입니다. 위치는 여수시 소라면 사곡리 1143에 위치해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조개캐기 체험 하기에도 좋고, 그 외 성인끼리의 여행에서도 일몰 장소로 워낙 유명한 장소입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조금 많은 편이지만 평일에는 한산하게 거리를 걸어다닐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돌아보는 데 대략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이미 2005년 해양수산부 발표 자료를 보면 이곳 해역은 우리나라 갯벌 생태계가 가장 좋은 곳으로 2등급 판정을 받은 바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갯벌체험을 한다면 굳이 안쪽까지 들어가지 않아도 알이 실한 조개들이 많이 캐지기도 합니다.
2.여수 석보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여수 석보입니다. 위치는 여수시 여천동에 위치해있습니다. 숨은 명소여서 이곳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꽤 있습니다. 여수석보는 1987년 1월 15일 전라남도기념물 제106호로 지정된 바 있습니다.
그리고 2012년 6월 22일에는 사적 제523호로 승격되었습니다. 과거 15세기 조선시대때 평지에 축조됐던 성곽시설입니다. 이 지역은 과거 백재의 원촌현, 통일신라의 해읍현, 고려 후기에는 여수현이었습니다. 역사적 흔적을 볼 수 있는 장소이므로 평소 역사에 관심이 많았거나 여수 석보를 처음 들어봤다면 이곳도 지나는 길에 들렸다 가시기 바랍니다.
3.여수 낭도 백리섬섬길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여수 낭도 백리섬섬길입니다. 위치는 여수시 화정면 적금리 945에 위치해있습니다. 백리섬섬길이라는 명칭은 여수에서 고흥을 연결하는 거리가 거의 백 리에 가까우며 섬과 섬을 잇는 길이라는 의미로 백리섬섬길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여수와 고흥 사이 중간 지점에 위치해있으므로 관광객이 꽤 많이 있는 곳 중 한 곳입니다. 현재 다래 11개를 잇는 백리섬섬길은 다른 지역으로 넘어갈 수 있는 중간다리 역할을 하므로 이곳도 한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예술의 섬 장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예술의 섬 장도입니다. 위치는 여수시 웅천동에 위치해있습니다. 동절기인 12월부터 2월까지는 오전 7시부터 밤 8시까지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주차는 예울마루 아트센터 주차장을 활용하면 되고 이용료는 따로 내지 않아도 됩니다.
여수 장도는 GS칼텍스가 지역 사회공헌에 이바지하고자 만든 공원입니다. 이 곳에 335m 다리를 연결해서 산책로를 만들고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 및 갤러리를 만든 곳입니다. 이곳 또한 다른 유명 명소보다 알려져있지 않은 곳이므로 조용하고 한적하게 즐기다가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산책 및 작품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니 여수에 간다면 이곳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5.한산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한산사입니다. 위치는 여수시 봉산동 936에 위치해있습니다. 한산사의 특징은 시원한 여수 앞바다 풍경을 그대로 내려다볼 수 있는 사찰이라는 점입니다. 그 어떤 전망대보다도 이곳 사찰에서 내려다보는 여수 앞바다의 모습은 가히 일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산사로 올라가는 계단이 꽤 가파르므로 편한 등산화나 운동화 신고 가길 권장합니다. 이곳은 고려 명종 25년에 보광사라는 이름으로 창건됐다는 설이 있습니다. 이곳은 과거 임진왜란이 일어났던 당시 수군이 주둔했던 호국 사찰이었습니다.
6.여수 해양 레일 바이크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여수 해양 레일 바이크입니다. 위치는 여수시 만흥동 141-2에 위치해있습니다. 추운 1월부터 2월까지는 주중에는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26000원이지만, 네이버에서 미리 예매를 하면 저렴하게 예매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로 운영하다 보니 현장 발권을 하게 되면, 원하는 시간대에 타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래 네이버 예약 사이트에서 원하는 날짜 확인 후 사전 예매 해두시기 바랍니다.
주차장도 꽤 넓으니 편하게 주차도 가능합니다. 다만, 겨울에는 조금 추울 수 있으니 미리 핫팩이나 담요 등은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비록 날씨는 쌀쌀하긴 해도 레일 바이크 바로 옆으로 보이는 여수 바다 전경은 추위도 모를 정도로 너무 예쁘답니다.
7.낯가리는 책방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낯가리는 책방입니다. 위치는 여수시 공화동 916-3 1층 왼쪽에 위치해있습니다. 시나 소설, 에세이를 취급하고 있는 마을책방입니다. 운영시간은 평일에는 오전 12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하며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내부가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으며 내부가 책으로 가득한 곳이어서 들어간 순간 책내음이 납니다. 서점에서는 보기 힘든 시나 에세이 등도 있으므로 관심이 있는 분들은 여수 여행 갔을 때 이 곳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고소동 벽화마을입니다. 위치는 여수시 고소동 268에 위치해있습니다. 고소동 벽화마을은 골목골목마다 예쁜 벽화가 그려져 있는 곳입니다. 이곳 벽화 보면서 언덕길 쭉 올라가다보면 바로 앞으로는 여수 앞바다가 보이면서 이순신 대교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벽화 마을 주변을 걷다보면 아기자기한 카페와 기념품 상점도 꽤 많이 있습니다. 평소 아기자기한 물건 좋아하거나 기념품 구경하는 거 좋아한다면 이곳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9.하멜 등대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하멜 등대입니다. 위치는 여수시 종화동 458-7에 위치해있습니다. 하멜 등대를 야간에 간다면 주변 포장마차 여러개가 즐비되어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말이든 평일 밤이든 하멜 등대 주변은 항상 사람들로 북적북적한 곳입니다. 야경도 즐길겸 하멜 등대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0.거문도 등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거문도 등대입니다. 위치는 여수시 삼산면 거문도등대길 299에 위치해있습니다. 거문도 등대는 남해안 최초의 등대입니다. 1905년에 세워졌으며 지금까지 대략 100년이 넘는 세월동안 남해안 불빛을 환하게 비춰주고 있습니다.
현재 동탑은 높이가 대략 6m에 달합니다. 콘크리트 구조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략 15초 간격으로 불빛을 밝혀줍니다. 이 불빛은 대략 42km 떨어진 곳까지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여수에 간다면 거문도 등대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여수 가볼만하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전라도 여행, 겨울 국내 여행지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라도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2022년 기준 바로 보기
👉겨울여행지 베스트10 나만 알고 싶은 명소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