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수국 명소 베스트 8
전남 수국 명소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6~7월에 전남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장소에서 수국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국 명소 외에도 해당 지역과 관련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도 함께 참고해주면 여행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1. 포레스트 수목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해남이 포레스트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해남군 현산면 황산리 산 1-33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주차는 무료로 가능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5천원 내고 입장하면 됩니다. 이곳은 대지가 6만여평이나 됩니다. 식물 종류만 해도 1400여종이 넘으며 이곳은 과거 식물학을 전공했던 부부가 5년 동안 노력해서 만들어낸 정원입니다. 이 중 수국 규모는 대략 8천여평이 됩니다.
수국 종류만 해도 200여 종이 넘으므로 이 시기에 전남 해남에 간다면 다양한 수국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 외,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2. 나주 느러지전망대
전남 수국 명소 두 번째 추천 지역은 나주의 느러지전망대입니다. 지금 이 시기에 전망대를 방문하면 절정으로 피어있는 수국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는 길이 좁고 비포장도로로 되어 있어서 운전할 때 조금 어려울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주차할 때는 전망대 아래에 주차를 한 뒤 도보로 전망대까지 이동하면 됩니다. 입구 근처에 주차한 뒤 도보 이동하면 대략 10분 정도 걸립니다.
주변에 매점이 없으니 가볍게 먹을 간식거리나 생수 등은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따로 내지 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다른 곳에 비해 한적하고 사람도 그리 많지 않으니 이번에 나주를 가게 된다면 느러지전망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장성 은행나무 수국길
세 번째 추천 지역은 장성의 은행나무 수국길입니다. 이곳은 5월에는 유채꽃으로도 유명한 길이지만 6월 이후부터는 절정으로 핀 수국을 만날 수 있는 길입니다.
은행나무 수국길은 2011년에 처음 조성된 이후로 현재까지 다양한 노지 수국을 비롯해서 종류별로 꽃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마도 올해는 6월 20일 이후가 만개할 시점으로 보입니다. 6월 중순까지는 절정으로 피어있는 양귀비도 볼 수 있고, 연꽃도 주변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차는 장안교 주차장이나 황미르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고 장안교 주차장 위치는 장성군 장성읍 장안리 473-4입니다. 황미르 주차장은 장성군 장성읍 기산리 1입니다. 황미르 주차장을 이용하면 주차 후 징검다리를 건너서 수국길을 볼 수 있습니다.
4. 장성 서삼교 수국정원
전남 수국 명소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장성의 서삼교 수국정원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서 수국 감상하면서 예쁜 사진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은행나무 수국길처럼 알록달록한 수국을 볼 수 있으니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장성에 방문하게 됐을 때 은행나무 수국길과 함께 서삼교 수국정원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한낮은 햇볕이 굉장히 따가우므로 모자나 양산, 선크림, 마실 생수 등은 필수로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5. 고흥 쑥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고흥 쑥섬입니다. 위치는 전남 고흥군 봉례면 사양리에 위치해있습니다. 고흥 쑥섬을 방문하려면 나로도 연안여객선 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이동하면 됩니다. 요금은 왕복 요금으로 8000원 정도 소요됩니다.
배를 5분 정도만 타면 쑥섬에 들어갈 수 있고 주차장도 따로 있으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굳이 수국 외에도 4계절 내내 예쁜 꽃을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올해는 고흥에 가뭄이 들어서 수국이 절정으로 필 시기는 대략 6월 3째주가 지난 시점으로 예상됩니다. 이곳의 별정원에 수국 포토존이 있으니 대기줄이 있으면 기다린 다음에 꼭 사진 찍고 가시기 바랍니다.
6. 함평 자연 생태 공원
전남 수국 명소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함평 자연생태공원입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하게 된다면 파충류 박물관도 함께 관람하면서 입장권 끊으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바닥에 재미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고 들어가는 초입부터 만발한 수국을 볼 수 있습니다.
토양이 전체적으로 다르다보니 수국의 색이 전부 다 달라서 좀 더 예쁜 수국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사람도 그리 많지 않아서 좋고 나무도 울창해서 자연 그늘에서 꽃구경할 수 있습니다.
7. 강진 보은산 고성사 수국길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강진 보은산 고성사 수국길입니다. 위치는 전남 강진군 강진읍 고성길 260입니다. 이곳은 관광객들 뿐만 아니라 강진 시민들도 자주 방문하는 산책코스 중 하나입니다. 수국 뿐만 아니라 연꽃단지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연꽃단지도 방문하면 백련 뿐만 아니라 홍련 식재지를 볼 수 있습니다.
백련은 꽃이 순백색으로 되어 있어서 은은한 향기가 오래 지속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 다음 이곳에 있는 홍련은 낙하할 때까지 짙은 붉은색을 띄는 꽃으로 유명합니다. 연꽃 서식지는 다양한 곤충도 볼 수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가도 좋은 장소입니다.
8. 순천만 국가정원
전남 수국 명소 마지막 추천 장소는 순천만 국가정원입니다. 위치는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 1호길 47입니다.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합니다. 정원 입장권은 성인은 8000원, 청소년은 6000원, 어린이는 4000원입니다. 순천만 국가정원 수국을 보려면 습지 갈대밭까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순천만 국가정원에 가게 된다면 큐브타고 입장하면 됩니다.
주차장은 넓어서 주차 하는 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내부 부지가 워낙 넓으니 양산이나 모자, 선크림 등은 필수로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이상 전남 수국 명소 베스트 8 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전라도 여행지 베스트 10이나 6월 축제 일정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