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겨울 여행)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겨울 여행을 제주도로 선정했다면 아래 장소는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커피를 즐겨드시는 분은 현지인만 알고 있는 커피 맛집도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읽어봐주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국내 여행지 명소가 궁금하다면 제일 하단 글을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휴애리 자연 생활공원
첫번째 추천 장소는 휴애리 자연 생활공원입니다.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귀포에서는 이곳이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해도 좋고, 가볍게 산책하기에도 괜찮은 코스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생태학습도 진행할 수 있으니 이 점도 알아두고 가시기 바랍니다.
수십 개의 항아리가 즐비한 포토존도 있고, 지나가는 거리 곳곳마다 제주도를 연상시킬 수 있는 자연물이 많은 곳입니다. 신기한 조형물들도 제법 있어서 사진 찍기도 좋으니 서귀포 간다면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중문수원
두 번째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문수원입니다. 위치는 제주 서귀포시 천제연로 8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제주도에 가는 이유 중 하나는 단연 맛집입니다. 특히, 제주도는 갈치가 워낙 유명해서 중문수원에 간다면 통갈치조림 스페셜을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갈치조림외에도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많이 나오는 곳이어서 관광객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곳입니다. 그 외에도 돌솥밥도 나오니 겨울 여행 추울 때 따뜻한 갈치 조림 먹으면서 힐링하시기 바랍니다.
3.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매일 올레시장입니다. 먹거리 위주로만 구경하고 싶다면 매일시장만큼 구경거리, 먹을거리 많은 곳이 없습니다.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시 중앙로 54번길 3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7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하므로 여유롭게 다녀갈 수 있습니다.
다만,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보자면 현재는 음식을 바로 이곳에서 먹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대부분 테이크아웃 운영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어서 맛있어보이는 음식은 테이크아웃 해주셔야 합니다. 숙소가 가까운 곳에 있다면 이곳에서 먹을거리를 사고 숙소에서 먹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가운데 통로에는 신기하게 물고기가 다닐 수 있는 구경거리도 만들어놨으니 올래시장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이중섭 거리
네 번째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중섭 거리입니다.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시 이중섭로 29 이중섭 생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녁 즈음 지나다니면 거리 곳곳 공연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중섭 거리는 인도와 차도의 구분이 명확하지 않아서 평지를 걸을 때마다 옆으로 차나 오토바이 등이 지나다닐 수 있으니 이 점은 유의하면서 지나다니시기 바랍니다. 이중섭 거리도 꽤 유명한 맛집이 많이 있으니(예: 양꼬치 집) 저녁에 여유롭게 산책하면서 마음에 드는 식당 들어가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5. 이중섭 미술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4번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이중섭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시 이중섭로 27-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 30분까지입니다. 다만, 현재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이중섭 미술관에 들어가려면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을 진행한 뒤 입장해야 합니다.
이중섭 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므로 아래 미술관 홈페이지 바로 들어가서 사전예약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선착순 마감이 진행되므로 미리 일정 짜서 그 날 미리 예매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휴관일은 월요일이므로 이점 참고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으로 1500원입니다.
6. 용머리 해안
여섯번째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용머리 해안입니다.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112-3에 위치해 있습니다. 용머리 해안은 여름이면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고, 겨울이면 겨울대로 겨울 풍경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4계절 모두 관광객들에게는 인기있는 서귀포 명소입니다. 특히, 오랜 시간 쌓인 암벽이 파도에 깎여진 해안 모양이 마치 용머리와 비슷하다고 해서 용머리 해안으로 명칭이 불리웁니다. 용머리 해안 코스 차분하게 걷는다면 대략 30분 정도 소요되고 운이 좋으면 해녀들이 직접 잡아온 해산물 등을 그 자리에서 바로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용머리 해안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 제주 민속촌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제주 민속촌입니다.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631-34에 위치해있습니다. 제주 민속촌은 제주도의 1800년대를 배경으로 산촌 및 토속 신앙 등을 알 수 있게끔 전시된 공간입니다.
민속촌 내부를 들어가면 100여개가 넘는 가옥 및 전시물 등을 볼 수 있어서 소요 시간은 넉넉하게 1~2시간 잡고 여유롭게 다녀올 것을 추천합니다. 가옥을 눈으로만 보지 않고 직접 들어가서 내부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주변에 간단한 체험도 할 수 있으니 민속촌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8. 오설록 티 뮤지엄
여덟번째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오설록 티 뮤지엄입니다.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에 위치해있습니다. 여름이면 시원한 녹차 아이스크림을 즐기고 겨울이면 따뜻한 다과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녹차 외에도 간단한 베이커리 등도 먹을 수 있으니 민속촌처럼 제주도의 전통차를 음미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이곳은 차를 마시는 곳 외에도 주변 넓은 차 밭을 자유롭게 산책할 수 있다는 점도 이점입니다. 기념품 판매하는 곳도 있으니 차 마시고 난 뒤 그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 천제연 폭포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천제연 폭포입니다.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시 천제연로 132 천채연폭포관리소입니다. 천제연 폭포는 총 3개의 폭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긴 1폭포를 시작으로 거기에서 떨어지는 물줄기가 2폭포를 만든뒤 다시 또 2폭포에서 쏟아지는 물들이 3폭포를 만드는 흐름입니다.
그래서 3폭포부터 위로 가는 것보다는 1폭포를 시작으로 쭉 내려오면서 보는 것도 괜찮은 관란 코스입니다. 천제연 폭포는 폭포 외에도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식물인 담팔수와 송엽란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두 식물은 한국에서는 거의 희귀종에 속하기 때문에 제주도에 가서만 볼 수 있으니 두 식물 외의 또 다른 이색 식물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유동커피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현지인만 알고 있다는 유동 커피입니다.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시 태평로 406-1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거의 줄을 서서 대기할 정도로 커피 맛이 워낙 유명한 곳입니다. 다만, 주차장이 따로 있는 곳도 아니고 길거리 중간쯤 위치해 있어서 갓길에 잠깐 차를 세운 뒤 들렸다 가야 합니다.
한 번 맛보게 되면 그 다음날 여행 일정이 다른곳이라고 하더라도 꼭 이곳에 가서 커피를 테이크아웃해서 나올 정도로 생각나는 맛입니다. 카페라떼 뿐만 아니라 귀리 라떼 등 여행 일정동안 서귀포에서 머물거라면 유동커피에서 매일 한 잔씩 다르게 주문하면서 마셔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겨울 국내 여행지 명소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겨울여행지 베스트10 나만 알고 있는 명소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