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휴가지

행복한육아 2022. 8. 13. 16:17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휴가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천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장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천 외에도 8월 가볼만한곳 여행지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포레스트 리솜 헤브나인 스파

첫 번째 추천 장소는 포레스트 리솜 헤브나인 스파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365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7시부터 저녁 8시까지입니다. 이곳은 드라마 부부의 세계 촬영지로도 익히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사계절 내내 다양한 인피니티풀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종일 물놀이 하면서 시원하게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다녀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키즈풀도 마련되어 있고, 여름에도 온수풀도 그대로 가동이 됩니다. 야외 노천탕이 이곳의 핫플레이스로 방문하게 된다면 노천탕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용추 폭포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용추 폭포입니다. 용추 폭포는 아래에서 알려드릴 의림지 파크랜드 인근에 있으므로 두 동선 함께 연결해서 이동해도 좋습니다. 용추 폭포 가는 길은 제천의림지 파크랜드 오른쪽으로 돌면 데크길 입구가 보이고 그 입구 쪽으로 걸어가면 용추 폭포 쪽으로 향하는 길입니다.

데크길을 대략 5분 정도 걸으면 바로 용추폭포 유리 전망대가 보입니다. 가는 길도 여기저기 인공폭포가 구성되어 있어서 걷는 내내 시원한 물줄기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터널도 들어가고 유리 전망대까지 걸어가보시기 바랍니다.

 

3. 내토 전통 시장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내토 전통시장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풍양로 17길 5입니다.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한 시장으로 제천 특색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제천은 빨간 오뎅이 특색 음식입니다.

전통 시장 내부를 돌아다니다보면 여기저기에서 빨간 오뎅을 판매하는 곳이 있으니 가장 마음에 드는 곳에 가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맛있는 곳은 전통 시장 내의 외갓집이라고 합니다.

 

4. 의림지 파크 랜드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의림지 파크 랜드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제천시 의림지로 30 입니다. 이곳 입구에 들어서면 초상화를 그려주는 분도 있습니다. 제천의 마스코트도 볼 수 있고, 즉석사진 찍는 곳도 있습니다.

입장권은 따로 발매하고 있지 않으나 놀이공원 특성상 4000원이 1번 타는 데 드는 비용입니다. 3개 탈려면 10000원 소요되니 처음부터 3개 정도 놀이기구 탈 예정이라면 10000원권 구매하는 게 더 편리합니다.

5. 국립 제천 치유의 숲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국립 제천 치유의 숲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학현소야로 590 입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공휴일이나 주말에는 숲길만 개방하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명칭처럼 치유를 위한 목적으로 산림욕을 위해 가는 곳입니다.

총 4개의 길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강치유숲길, 숲내음치유숲길, 음이온치유숲길, 자작나무숲길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나갈 때마다 참나무 및 소나무 등이 많아서 숲내음 맡으며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6. 청풍호반 케이블카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청풍호반 케이블카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문화재길 166 입니다. 이 곳 케이블카는 주말에 타려면 대략 1~2시간 정도 기다려야 가능합니다. 이렇게 기다리면서까지 타야 하는데도 권장하는 이유는 비봉산 풍경이 4계절 어느때나 정말 좋기 때문입니다.

팁을 드리자면, 사람이 많을 땐 한 사람은 먼저 내려서 케이블카 대기줄을 서고 나머지 한 사람은 주차를 하도록 합니다. 그래야만 대기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7. 삼한의 초록길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삼한의 초록길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성봉로 3입니다. 가볍게 산책하거나 자전거 타면서 힐링하고 싶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초록길을 방문하면 무료로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고, 대여 가능한 시간은 1시간입니다.

다만, 대여하려면 신분증을 맡기고 대여해야하므로 미리 신분증 잘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자전거 대여소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입니다. 2km 정도의 구간으로 되어 있고 사계절 내내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어서 계절마다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8. 의림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의림지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모산동 241입니다. 이곳은 24시간 연중 무휴로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우리 나라를 대표하는 수리시설로 제천의 10경에 속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더운 여름은 햇빛이 강할 때 가기 보다는 해가 지고난 이후, 밤에 찾아가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야경 조명과 함께 은은하게 흘러가는 물 보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9. 청풍호 유람선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청풍호 유람선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문화재길 54 입니다. 유람선의 장점은 날씨에 구애받지않고 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오히려 비가 오는 날 유람선을 타면 빗소리를 들으며 좀 더 운치있게 힐링할 수 있습니다. 청풍호 유람선은 현장 예매일 때는 성인은 15000원, 아이들은 9000원입니다. 유람선 탈 때는 항상 신분증은 필수이므로 신분증 잘 챙겨서 가시기 바랍니다. 더울 때 유람선 타고 시원하게 구경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옥순봉 출렁다리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옥순봉 출렁다리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수산면 옥순봉로 342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5시 15분이며 매 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입장 요금은 3000원이며, 출렁다리를 방문하게 되면 입장료에서 2천원을 지역 화폐로 환급해줍니다.

2천원은 제천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으며, 만 6세 이하는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주차는 무료로 가능하니 인근에 주차하고 입장하면 됩니다. 출렁다리는 제천 10경에 속하면서 명승 제 48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입니다. 출렁다리 중간 중간 유리처럼 되어 있는 부분이 있어서 바로 밑에 흘러가는 강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제천 외에도 8월 여행지 추천 지역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8월 여행지 추천 지역별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