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근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진도를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 10 장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진도 외에도 진도 인근 지역도 함께 방문한다면 해당 지역 명소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관매도
첫 번째 추천 장소는 관매도입니다. 관매도는 과거 제주도로 귀양을 떠나던 선비가 이곳에서 핀 매화를 보고 그 붉은 빛을 떠올리며 관매도라는 명칭을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내부는 두 갈래의 길로 나뉘어 있고 하나는 마실 길이며 나머지 하나는 탐방 길입니다.
관매도라는 명칭에 답게 내부는 3000그루가 넘는 매화나무가 심어져 있어서 여기저기 볼 거리가 많습니다. 이미 한국관광공사에서도 힐링하기 좋은 섬으로 선정된만큼 진도에 간다면 관매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신비의 바닷길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신비의 바닷길입니다. 위치는 진도군 고군면 금계리입니다. 이곳은 이미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있는 곳으로 진도에 가면 꼭 한 번쯤은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신비의 바닷길은 고군면 회동리와 의신면 사이의 바닷가로 조수간만의 차이로 바닷길이 열리는 신비로운 곳입니다. 바닷길이 열리면 대략 1시간 정도 그 사이에 머무를 수 있고, 이 때 물고기 체험이나 조개잡이 체험 등도 가능합니다.
3. 삼별초 유적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남도진성이나 용장성과 같은 삼별초 유적입니다. 남도진성은 진도군 임회면 남동리 149에 위치해있고 용장성은 진도군 군내면 용장산성길 92에 위치해있습니다. 삼별초는 과거 진도에서 제주도까지 이동하면서 원나라에 강하게 저항했던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남도진성이나 용장성이 바로 원나라에 저항하며 삼별초가 머물렀던 성과 읍성 터 입니다. 현재는 과거 모습 그대로 남아있지 않고 터만 남아있는 정도입니다. 그래도 여기저기 곳곳 삼별초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으니 진도에 간다면 용장성과 남도진성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4. 운림산방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운림산방입니다. 위치는 진도군 의신면 운림산방로 315입니다. 관람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관람 요금은 성인은 2000원, 청소년은 1000원, 어린이는 800원입니다.
운림 산방은 과거 조선 후기 미술사인 소치 허련이 거주한 곳입니다. 배산임수 형태처럼 뒤에는 산이 있고 바로 앞에는 연못이 있습니다. 주변에 울창한 소나무숲길이 있어서 여름에도 자연 그늘이 형성되서 시원하게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상록수림 뿐만 아니라 운림산방 바로 옆 쌍계사라는 절도 있으니 그곳도 함께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진도 대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진도 대교입니다. 위치는 진도군 군내면 만금길 112-41입니다. 관람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관람 종료 30분 전까지는 매표가 가능합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니 이 점 참고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1000원입니다. 진도대교는 진도로 들어서는 관문으로 길이는 484m에 달합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가장 긴 다리로 과거 이순신 장군이 이곳에서 왜적들을 물리칠 당시의 모습을 떠올릴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진도 대교에 올라가면 여전히 울돌목에서 강하게 휘몰아치는 파도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진도 대교 바로 건너서 진도 타워도 갈 수 있으니 진도 타워도 방문해서 전망대에서 여기저기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6. 급치산 전망대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급치산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진도군 지산면 가학리 산 105입니다. 급치산 전망대는 아래에서 알려드릴 세방 낙조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그래서 두 동선 함께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이곳 또한 아래에서 알려드린 세방 낙조처럼 노을지는 모습이 멋지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고지대에 위치한 만큼 전망대까지 올라가면 주변 풍경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여기저기 다양한 섬을 바라볼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7. 울돌목 해양 에너지공원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울돌목 해양 에너지공원입니다. 위치는 진도군 군내면 진도대로 8459-13입니다. 이곳은 거북선이 있어서 직접 안까지 들어가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데크길 따라서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과거 임진왜란이 일어났을 때 충무공이 왜적을 무찌르며 승리했던 장소로 유명해서 여기저기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조형물을 볼 수 있습니다.
8. 진도 개테마파크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진도 개테마파크입니다. 위치는 진도군 진도읍 동외리 57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참고로 개테마파크는 오전 10시와 오후 3시, 주말은 낮 1시에 공연이 진행됩니다.
이왕 방문하는 거 공연이 시작되는 시간에 맞춰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관람요금은 따로 내지 않고 무료로 관람 가능합니다. 진도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동물이 진돗개입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진돗개와 관련된 테마파크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이야기 및 직접 진돗개와 교감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9. 쌍계사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쌍계사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운림산방 인근에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위치는 진도군 의신면 운림산방로 299-30입니다. 쌍계사는 양 옆으로 계곡이 흐르고 있어서 붙여진 명칭입니다. 진도에서는 가장 오래된 사찰로도 유명합니다.
주변 여기저기 상록수림이 우거져 있어서 자연 그늘 아래에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조용하고 아늑하면서도 힐링되는 장소를 원한다면 쌍계사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세방 낙조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세방 낙조입니다. 위치는 진도군 지산면 가학리 415입니다. 진도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노을이 질 때즈음 세방 낙조를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저무는 노을을 제대로 바라볼 수 있는 명소 중의 명소입니다.
동쪽 끝자락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방 낙조를 방문하면 전망대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서해안을 통틀어서 노을 지는 풍경이 가장 멋진 곳으로 유명하기에 해가 지는 시간을 잘 맞춰서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내였습니다.
진도 외에도 진도 인근 지역도 함께 둘러볼 예정이라면 해당 지역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