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봄 명소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봄에 홍성에 놀러간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홍성의 숨은 핫플레이스도 알려드리니 놓치지 말고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그 외, 홍성이 아니더라도 홍성 인근 지역(40분 내외) 명소도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속동전망대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속동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 68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속동 전망대에 가면 시원하게 탁트인 천수만 해안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특히, 바로 앞 갯벌체험관도 있어서 썰물 때 물이 빠지고 나면 바지락이나 조개 등을 채취하는 체험도 가능합니다. 바로 앞에 모섬도 있고 여기는 데크길로 잘 연결되어 있어서 모섬까지 가는 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모섬 위에 돌고래와 배 모양 조형물이 있어서 이곳에 가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2. 고산사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고산사입니다. 위치는 충남 홍성군 결성면 만해로 127번길 4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산사는 과거 신라 시절 도선국사가 창건한 곳입니다. 다만, 이곳 들어가는 길이 1차선밖에 없으니 고산사 갈 때는 운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고산사는 청룡산 안에 있고 고산사 바로 옆 주차장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바로 앞 대광보전과 요사채 볼 수 있고, 이곳의 대웅전은 보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따뜻한 봄에 찾아가기 좋은 장소이므로 고산사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김좌진장군 생가터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김좌진장군 생가터와 한용운 선생 생가터입니다.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되고 입장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입니다. 다만,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홍성은 한용운 선생과 김좌진장군이 태어난 곳입니다.
두 분 다 우리 나라 독립 운동사로 의미있는 분들이므로 홍성에 간다면 이 두 위인의 생가터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생가터와 기념관 뿐만 아니라 사당도 있고, 위인들의 일대기를 알 수 있는 조형물도 함께 전시되어 있으니 이것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4. 홍주성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홍주성입니다. 과거 홍주의 홍주성곽은 일제 강점기 시절, 일본군에 의해 모두 파괴될뻔했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 홍성주민들이 성곽을 지켜내서 현재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었고 그 이후 이곳은 천주교 순례길로 조성되기도 했습니다. 홍주성에 들어가면 역사관도 세워져있고, 역사관 내부에 들어가면 홍주의 과거부터 지금까지의 역사적 흐름을 볼 수 있습니다.
5. 어사리 노을공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어사리 노을공원입니다. 위치는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자전거길 5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홍성의 유명 일몰 장소입니다. 그래서 홍성에 간다면 노을공원은 해가 질 때 즈음 방문하면 됩니다.
특히, 이곳 남녀가 함께 얼굴을 마주하고 있는 조형물은 어사리 노을공원의 포토존으로 워낙 유멍합니다. 이곳은 위에서 언급했떤 속동전망대 근처에 있으니 두 동선 함께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해가 뉘엿뉘엿 지면서 남녀가 마주보고 있는 조형물 사이로 주황빛 노을이 지는 멋진 풍경도 볼 수 있으니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이응노의 집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이응노의 집입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관람가능하며, 매 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홍성은 화가 이응노의 고향입니다. 이곳은 이응노 생가 뿐만 아니라 스튜디오나 기념관, 카페도 함께 공존하고 있습니다.
기념관 내부에 들어가면 명칭답게 이응노 화가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봄에 가면 전시관과 생가터 앞에 잔디밭 뿐만 아니라 다양한 꽃도 볼 수 있으니 홍성에 간다면 이응노의 집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 용봉산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용봉산입니다. 위치는 충남 홍성군 홍복읍 상하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용봉산은 홍성을 대표할 정도로 유명한 산입니다. 높이도 그리 높지 않은 380m 정도로 평소 등산을 자주 하지 않았던 초보도 무난하게 올라갈 수 있는 산입니다.
천천히 걸어가면 왕복 대략 2시간 정도 걸립니다. 다만, 소나무 및 바위가 많아서 올라갈 때 바닥이 조금씩 미끄러울 수 있으니 편한 운동화나 미끄럽지 않은 신발 신고 용봉산 올라가서 봄 풍경 눈에 담고 오시기 바랍니다.
8. 서부면 궁리항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서부면 궁리항입니다. 이곳은 홍성의 숨은 명소입니다. 주소는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궁리로 찾아가면 됩니다. 이곳은 절벽으로 사방이 막혀 있는 곳이어서 아담하게 피크닉 즐길 수 있는 바닷가입니다.
특히, 썰물 시간 잘 맞춰서 풍섬에 찾아간다면 다양한 바다 생물도 여기저기에서 구경할 수 있습니다. 궁리항에 찾아가기 전, 물때 시간표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홍성 물때 시간표를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9. 그림같은 수목원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그림같은 수목원입니다. 봄에 홍성에 간다면 여기저기 만발한 봄꽃을 볼 수 있는 이곳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과거 명칭은 그림이 있는 정원이라는 명칭이었지만 현재는 그림같은 수목원으로 바뀌었습니다.
매표소에서 표 끊고 난 뒤, 수목원 내부 들어가서 여기저기 산책하며 힐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평소 꽃을 좋아했다면 봄에 홍성에 놀러가서 이곳 수목원 여유롭게 걸어다니며 봄꽃 내음 맡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홍예공원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홍예공원입니다. 위치는 충남 홍성군 홍북읍 홍예공원로 3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홍예공원은 대지 부지가 워낙 커서 내부에 큰 호수가 2개나 존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홍예공원도 위에서 알려드린 노을공원처럼 저녁에 찾아가면 다양한 곳에서 여기저기 조명 불빛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포토존으로도 워낙 유명하니 홍성에 간다면 홍예공원 저녁 즈음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홍성 외에도 홍성 근거리 지역 명소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