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맛집 포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알려드린 정보 외에 좀 더 많은 명소 및 맛집이 궁금하다면 제일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밀양 아리랑 아트 센터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밀양 아리랑 아트 센터입니다. 위치는 경남 밀양시 말양대공원로 112에 위치해있습니다. 참고로 상시 개방되어 있으니 편한 시간대에 방문하면 됩니다. 내부는 대공연장 뿐만 아니라 북 카페도 있습니다.
북카페는 어른들을 위한 북 카페와 아이들을 위한 북카페로 나뉘어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북 카페 외에도 다양한 화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니 밀양에 간다면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미리벌 민속 박물관
두 번째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미리벌 민속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밀양시 초동면 초동중앙로 439에 위치해있습니다. 성인 입장료는 6000원이며, 아이들은 2500~3000원 입장료 내고 들어가면 됩니다. 이곳은 과거 이미 폐교가 된 곳을 밀양시가 1998년에 매입한 뒤 현재의 박물관으로 활용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다양한 주제로 전시되고 있으며 특히 민속 박물관이라는 명칭에 맞게끔 우리의 전통 문화 유산과 관련된 테마를 주제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체험도 있으므로 밀양에 간다면 이 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위양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위양지입니다. 이곳은 신라 시대떼 만들어진 저수지입니다. 5월에는 이팝나무 꽃의 모습이 멋져서 일부러 관광객들이 봄에 찾아가기도 하는 대표 명소 중 한 곳입니다. 과거에는 이곳에 다섯개의 섬이 존재하고 있었으나 점점 규모가 줄어들어서 현재의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못 가운데에 있는 정자도 인상깊으며, 현재 이 정자의 소유자는 안동 권씨 집안이라고 합니다. 봄에는 이팝나무가 멋지다면 위양지의 겨울은 눈내린 설경 또한 멋집니다. 주변 데크도 잘 되어 있어서 산책하기도 편하므로 밀양에 간다면 위양지도 가볍게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김가네 추어탕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맛집 김가네 추어탕입니다. 위치는 밀양시 북성동길 8 성일원룸에 위히애있습니다. 겨울에 실외 여행을 다닌다면 추운 날씨 때문에 따뜻한 국물이 생각납니다. 이럴 때 김가네 추어탕가서 따뜻한 추어탕 먹으면 움츠러들었던 몸이 회복되는 느낌입니다.
특히 이곳은 잡어추어탕이 유명한 곳입니다. 잡어 추어탕 외에도 고동국, 매운탕 등 막상 추어탕을 받게 되면 무슨 대야에 나오는 것처럼 많은 양에 다시 한 번 놀라게 됩니다. 밀양 여행간다면 꼭 다시 재방문하는 곳 중 한 곳이니 이곳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5. 밀양 의열 기념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밀양 의열 기념관입니다. 위치는 밀양시 노상하 1길 25-12에 위치해있습니다. 항상 저녁 6시까지 운영하므로 이 점 참고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밀양 의열 기념관은 총 3개의 층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1층의 테마는 우리들, 지금 여기에 있다. 2층 테마는 그들의 역사가, 지금 여기에 있다. 마지막 루프탑 테마는 지금 여기에, 함께 살아있다 입니다. 각 층 테마 주제를 생각하면서 관람하면 어찌하여 이런 테마가 정해졌는지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역사적 설움 및 광복 등의 일대기가 잘 전시되어 있는 곳이므로 밀양에 간다면 여기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밀양 꽃새미 마을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밀양 꽃새미 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남 밀양시 초동면 방동안길 28에 위치해있습니다. 꽃새미마을의 명칭은 다양합니다. 방동 마을, 바위동, 방구동, 방하동 등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밀양의 서쪽에 위치해있는 이곳은 항상 맑은 계곡물이 흐르고 있어서 산책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현재는 밀양의 70여명의 주민들이 함께 살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체험 할 수 있는 곳으로도 익히 유명합니다. 다만, 밀양 꽃새미 마을은 미리 체험 종류를 알고난 뒤 사전 예매를 하고 가야합니다. 아래 밀양 꽃새미 마을 사이트에서 체험 일정을 확인한 뒤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7. 기회 송림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기회 송림입니다. 기회 송림은 영화 밀양 촬영지로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 내부는 겨울에도 캠핑 오는 사람들이 꽤 있는 곳으로 숙박 이용 용도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캠핑 용도로 갈 예정이라면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이왕이면 개수대도 가깝고 화장실도 가까운 곳에 자리잡기 바랍니다. 굳이 캠핑 용도가 아니더라도 주변 경관이 좋기 때문에 매표소에서 표 끊고 간단하게 산책하고 와도 좋은 곳입니다.
8. 밀양 아리랑 우주 천문대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음 추천 장소는 밀양 아리랑 우주 천문대입니다. 위치는 밀양시 밀양대공원로 86에 위치해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며 관람료는 성인은 5000원, 아이들은 2000원 소요됩니다. 천문대만 이용하고 싶다면 위에 제시한 금액에서 1000원씩만 빼면 됩니다.
우주 천체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고, 특히 날씨가 좋은 날 이곳에 방문한다면 태양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우주 탐사 관련 내용도 잘 전시되어 있어서 평소 과학에 관심 있었던 아이들과 밀양에 간다면 이 곳도 좋은 추억을 남길수 있는 장소 중 한 곳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9.밀양 한천 박물관
아홉번재 장소는 밀양 한천 박물관입니다. 명칭에 속한 한천은 우뭇가사리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우뭇가사리는 적색을 띄고 있는 해조류로 주로 채취되는 곳은 제주도입니다. 과거부터 우리 나라의 역사를 보면 제주도에서 잡힌 한천을 밀양으로 옮긴 뒤 꾸준한 가공 작업을 통해 특산품으로 제공이 됐습니다.
이걸 해조류 식용으로 먹거나 혹은 세포 배양하는 목적으로 활용되기도 했습니다. 귀여운 모형이 한천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잘 나타내주어서 시각적으로 보기만 해도 어떻게 만들어지는 지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이것 외에도 간단한 젤리 체험 코스도 있으므로 한천 박물관가서 체험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10.얼음골 축음기 소리 박물관
마지막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얼음골 축음기 소리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밀양시 산내면 산내로 926-1에 위치해있습니다. 평소 레트로 감성이 풍부하거나 음악을 좋아한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과거 60년대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물건도 많이 있으며, 어렸을 적 자주 사용했던 카메라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과거부터 수집되어있는 레코드판도 구경할 수 있어서 추억 여행으로도 손색이 없는 장소입니다.
이 외에도 밀양의 숨은 명소, 맛집 등이 조금 더 궁금하다면 하단의 밀양 문화관광 사이트를 들어가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겨울 국내 여행지를 좀 더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