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부서지지 않게
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정에서 뚝딱 쉽게 만들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밑반찬 재료로도 손색없는 것이 바로 감자볶음입니다. 반찬으로 먹기도 편하고 어떨 땐 감자볶음과 밥 +계란의 조합으로 감자 볶음밥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 감자볶음 황금레시피를 알려드릴테니 부서지지 않게 잘 만드는법 꼭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또 다른 감자 활용 요리법이 궁금하다면 제일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자볶음 황금레시피 필요한 재료
-감자 대 2개(약 700g)
-양파 중1개
-대파 1/2개
-슬라이스 햄 100g
- 소금 1작은술
-후추 1/4작은술
-통깨 약간
-청주 2큰술
-식용유 2큰술
1. 감자 전분 제거하기
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먼저 감자 전분을 제거해줘야 합니다. 감자를 먼저 채칼을 활용해서 껍질을 벗긴 뒤 대략 3mm 정도 굵기로 채 썰어 주도록 합니다. 미리 물에 소금을 녹여놓은 뒤 소금물을 만들고 놓고서 전분을 제거해주도록 합니다.
감자 아린맛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식초를 넣은 물에 대략 1시간 정도 담가주면 됩니다. 솔라닌 성분이 감자에 있어서 아린맛이 나는 것이므로 식초물에 담가두면 금방 제거가 됩니다. 또한, 감자볶음 하기 전 감자 상태가 이미 싹이 났거나 초록색으로 변했다면 이런 감자는 독성이 들어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2. 양파 채썰기
반찬은 모양새가 다들 비슷비슷해야 보기도 좋고 먹기도 좋습니다. 감자를 채썰어놨기 때문에 함께 넣을 양파도 똑같이 채썰어주도록 합니다. 굵기도 감자와 비슷한 굵기인 3mm로 준비합니다.
3. 슬라이스 햄 (생략 가능)
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3번 과정은 생략해도 됩니다. 감자와 양파로만 만들고 싶다면 슬라이스 햄은 넣지 않아도 됩니다. 넣을 분은 감자채보다 조금 더 두껍게 채 썰어주도록 하고 슬라이스 햄 외에 닭가슴살을 채썰어 줘도 괜찮습니다. 그 다음 당근이나 대파 등이 있다면 햄 썰때 함께 썰어주도록 합니다. 대파도 길게 어슷썰기 해주면 됩니다.
4. 기름 두르고 양파 볶기
그 다음 단계는 후라이팬을 예열한 뒤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먼저 볶도록 합니다. 양파는 투명해질때까지 계속 볶아줘야 단맛이 납니다. 잘 타지 않게끔 중불에서 잘 저어주면서 양파가 투명해진다면 그때 햄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햄 대신 당근을 넣는다면 이 때 당근을 먼저 넣어주도록 합니다.
이런 식으로 다 볶아준 뒤 마지막에 감자채를 넣어서 한꺼번에 볶아주도록 합니다. 중불에서 감자채까지 두루두루 볶아주고 난 뒤에는 약불에서 후라이팬 뚜껑을 덮은 뒤 감자채를 익혀주도록 합니다.
팁) 감자볶음 부서지지 않게 잘 만드는법은 약불에서 뚜껑 덮고 1분 간격으로 다시 뚜껑 열고 섞고 다시 또 뚜껑 덮는 반복 과정을 3번 정도 해줘야만 부서지지 않고 맛있게 잘 됩니다.
5. 청주/소금/후추 넣기
위 팁처럼 하고난 뒤 감자채가 투명해졌따면 이제 청주를 넣고 다시 또 중불에서 빠르게 볶아주도록 합니다. 이 때부터는 계속 뚜껑을 덮지 않고 열어두도록 합니다. 그 다음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다음에 다시 한 번 또 섞어주도록 합니다. 다만 감자채를 너무 세게, 그리고 자주 섞어주다 보면 감자채가 익으면서 다 부스러지기 때문에 타지 않을 정도로만 지켜본 뒤 가끔씩 볶아주도록 합니다.
소금과 후추 넣은 뒤 감자 하나를 꺼내서 간을 맛본 뒤 알맞게 익었다면 이제 불을 끄도록 합니다. 제일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고 한번 더 볶아주기만 하면 완성됩니다. 그런 뒤 반찬 세팅하기 전 통깨를 뿌려서 마무리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완성입니다. 이 외에도
또 다른 요리 레피시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서 맛있게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