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진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유배 장소로서 정약용 선생의 흔적이 곳곳에 남겨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강진에 간다면 아래의 10 장소는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강진 외에도 강진과 매우 근접한 전라도 또 다른 지역 명소도 방문해보고 싶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백련사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백련사입니다. 위치는 강진군 도암면 백련사길 145에 있습니다. 이곳은 다산 정약용 선생이 강진으로 유배왔던 장소로 역사적으로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백련사는 신라 문성왕 때 처음으로 세워진 후 만덕사라는 이름이었다가 오늘날 우리에게는 백련사로 알려져있습니다. 백련사를 간다면 바로 인접한 곳에 다산초당도 있으므로 그쪽도 이동해서 과거 정약용 선생이 어떻게 살아왔을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2. 다산초당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다산초당입니다. 앞에서 언급했던 백련사와 매우 인접한 곳에 있으며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어느때나 운영하고 있으므로 제한은 없습니다.
다산 초당은 과거 정약용 선생이 후학들을 가르칠 때 이 장소에서 후학들을 가르쳤습니다. 다산 초당 바로 옆에는 다산 박물관도 있으며 주변에 찻집도 있습니다. 다산 초당 분위기에 걸맞게 찻집도 고느적한 분위기를 풍겨주므로 다산초당 방문한 뒤 찻집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가우도 출렁다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가우도 출렁다리입니다. 위치는 강진군 도암면 신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진에 간다면 출렁다리를 빠트릴 수 없습니다.
그만큼 이 출렁다리는 명소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곳은 전망대 및 짚라인도 있습니다. 바닷가 길을 쭉 따라서 만들어진 출렁다리이므로 다른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강진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출렁다리 건너면서 바다풍경 보며 힐링해보시기 바랍니다.
4. 사의재 저잣거리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사의재 저잣거리입니다. 위치는 강진군 강진읍 사의재길 2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 또한 다산 정약용 선생과 연관되어 있는 장소로 강진에 유배되어 있을 시 주로 머물렀던 주막이었습니다.
이곳에서는 마당극과 같은 공연이 열리기도 하며, 다양한 민속체험 및 한옥 체험도 함께 병행해서 할 수 있습니다. 주로 다산 정약용 선생과 관련된 마당극을 자주 하므로 강진에 간다면 이곳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강진만 생태공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강진만 생태공원입니다. 대지가 넓어서 갈대밭이 넓게 펼쳐져 있어서 주로 늦가을 이후 방문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규모가 큰만큼 내부는 산책길이나 자전거길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주변 둘러보다보면 자전거로 내부를 돌아다니는 사람들을 꽤 볼 수 있습니다. 생태공원은 걷다 보면 중간중간 전망대도 꽤 있으므로 그때마다 올라가서 생태공원 전경을 살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6. 강진 무위사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강진 무위사입니다. 위치는 강진군 성전면 무위사로 30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신라 진평왕 시절 해골물로 유명한 원효대사가 창건한 곳입니다. 월출산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한 작은 사찰입니다.
고려 초에는 선종 사찰로 유명했고 조선시대에는 영혼을 달래주는 수륙재를 행했던 사찰이기도 했습니다. 특히, 과거 조선 태종의 아들인 효령대군이 이곳에 머물면서 무위사는 그때부터 번창하기 시작했습니다. 강진에 간다면 역사적 흔적이 많이 남아있는 무위사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 강진 녹차밭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강진 녹차밭입니다. 녹차밭은 물론 보성이 가장 유명하지만 강진의 녹차밭 또한 보성만큼 멋진 광경을 보여줍니다.
다만 둘의 차이점이 있다면 보성은 나름 가파른 경사길을 계속 올라가면서 녹차밭이 조성되어 있지만, 강진의 녹차밭은 평지에 넓게 펼쳐져 있다는 점이 큰 차이점입니다. 강진 무위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가까운 곳에 있으므로 두 장소 동선을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을 듯 합니다.
8. 설성식당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설성식당입니다. 전라남도는 워낙 한정식이 유명하며, 그 중 강진도 빠트릴 수 없는 지역입니다. 설성식당은 양념 돼지고기를 연탄불에 구워서 나오는 식당으로 주말에 가면 거의 줄 서서 대기해야 할 정도입니다.
설성식당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위치는 강진군 병영면 병영성로 9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진에 방문하면서 고기를 좋아한다면 이 곳 식당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9. 강진 달빛 한옥마을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강진 달빛 한옥마을입니다. 이곳은 29채의 한옥이 조성되어 있는 마을입니다. 이곳은 실제로 주민들이 살고 있는 장소로 마을 사람들의 절반 이상이 대부분 강진 사람이 아닌, 새로 입주한 사람들입니다. 29채에서 대략 13채 정도가 한옥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바로 앞 월출산 전경을 바라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이곳 숙박가능 여부나 주위 전경, 주변 관광지 정보를 좀 더 알고 싶다면 아래의 강진 달빛 한옥마을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10. 이한영 전통차 문화원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장소는 이한영 전통차 문화원입니다. 강진 달빛 한옥마을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강진은 다산 정약용 선생으로 유명한 장소이면서 다과, 차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과거 다산 정약용 선생이 유배 뒤 다시 고향으로 돌아갔을 때에도 여전히 강진의 차를 그리워했을 정도라고 하니 강진에 왔다면 이런 다과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이 곳은 과거 다산 정약용 선생이 고향에 온 뒤 이시헌 선생에게 차를 보내달라고 부탁했으며, 현재 그 차와 관련하여 이시헌 선생의 고손녀인 이한영 선생이 계승해서 문화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상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 외, 강진과 가까운 전라도 지역 명소도 방문해보고 싶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2년 기준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