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용인은 다양한 드라마 세트장 및 카페 거리 등이 유명한 곳입니다. 이번 여행 용인으로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장소는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 용인과 매우 인접한 지역도 함께 방문할 예정이라면 해당 지역 명소는 하단 글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한택 식물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한택 식물원입니다. 위치는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한택로 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택 식물원은 1984년에 설립되었으며 국내에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곳입니다. 부지만 해도 대략 20만평에 달하며, 식물들 또한 1만여 종이 분포하고 있는 식물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식물뿐만 아니라 해외의 식물 및 희귀종 식물도 있어서 볼 거리가 풍부한 곳입니다. 부지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여기저기 전체적으로 관람하려면 대략 2~3시간 정도 여유롭게 시간 텀 두고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서인은 9000원, 아이들은 6000원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 30분까지입니다.
2. 용담저수지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용담 저수지입니다. 위치는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해있습니다. 이 곳은 용담 태교 둘레길이라는 곳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길이 가파르지 않고 완만한 평지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붙여진 명칭같은데 그 정도로 가볍게 걸어갈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또한, 저수지 주변을 살펴보면 저수지에서 낚시하고 있는 사람들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평소 낚시를 즐겨했다면 이곳에서도 한 번 낚시 즐겨보시거나 물멍 즐겼다가 가보시기 바랍니다.
3. 와우 정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와우정사입니다. 이곳 사찰은 1970년에 세워진 사찰입니다. 초입에 들어서면 거대한 불두가 가장 먼저 우리를 반겨줍니다. 참고로 이 불두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불두여서 과거 기네시북에 등재된 바 있는 불두입니다.
기네스북에 올라갈 정도의 규모이므로 용인에 간다면 와우 정사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청동미륵반기유상, 석조약사여래불 등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4. 수지 생태공원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수지 생태공원입니다. 가볍게 산책하고 싶다면 수지 생태공원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입구에서부터 목재 데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데크길 경사도 그리 심하지 않습니다. 이곳은 데크길 따라서 쭉 가다보면 자연초화원, 둠벙습지, 목논습지, 습지 관찰로, 광교산 등산로 등이 쭉 연결되어 있는 하나의 코스길입니다. 굳이 광교산까지 올라가지 않는다면 주변만 탐방해도 괜찮습니다.
5. 지영 갤러리 카페
다섯번쨰 추천 장소는 지영 갤러리 카페입니다. 카페 내부에 들어가면 직접 만든 인형이나 판매용 소품들이 진열되어 있어서 구경할 거리도 많습니다. 그 외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고, 카페 내부가 전부 통창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바깥 풍경 보기도 좋습니다.
또한, 카페 명칭에 알맞게 정기적으로 다양한 그림 작품을 걸어서 올 때마다 그림이 바뀌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뒤쪽 정원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많으니 용인에 간다면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수지 카페거리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수지 카페거리입니다. 용인 수지에 가면 거리 곳곳 카페가 참 많이 있습니다. 쭉 걸어다니다보면 예쁘기도 하고 맛있기로 소문난 카페도 있습니다.
브런치 카페로도 즐길 수 있는 곳도 있고 베이커리만 위주로하는 카페도 있으므로 용인에 간다면 수지 카페거리도 들려서 마음에 드는 카페 들어가서 가볍게 차 한잔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7. 한터 낚시터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한터 낚시터입니다. 위치는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한터로 662번길 1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종일 운영하므로 밤 낚시든 아침 낚시든 상관없이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용인에 갔을 때 한터 낚시터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현재는 코로나 시국이라서 상대방과 적당한 거리두기를 해야하는데 이곳은 방갈로를 대여하면 그곳에서 함께 온 사람들과만 따로 머무를 수 있으므로 이 점이 장점으로 부각됩니다.
낚시터 예약은 아래의 한터 낚시터 사이트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8. 포은 정몽주 선생 묘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포은 정몽주 선생 묘입니다. 위치는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능곡로 45 영일정씨제각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나 주차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되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만일 주말에 왔을 때 주차할 곳이 없다면 바로 맞은편에 있는 카페에 주차를 해도 괜찮습니다. 무료로 개방된 곳이며 반려견은 함께 출입할 수 없으니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안내도 보면서 그 길 따라 관람하면 되고 무엇보다 길이 정비가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9. 한국 민속촌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한국 민속촌입니다. 위치는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성인 자유 애용권은 30000원, 아이들은 24000원입니다. 다만 현재 코로나 시국으로 사전 예매한 뒤 할인받아서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민속촌의 큰 장점은 4계절마다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통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겨울에 가낟면 현재 얼음썰매나 빙어잡기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규모가 워낙 크므로 시간적 여유를 두고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용인대장금 파크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용인 대장금 파크입니다. 위치는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용천로 33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성인 입장 요금은 9500원, 아이들은 7000원입니다. 대장금 파크는 인정전 및 대장금 세트, 최우사택 세트와 연무장이 있는 곳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외 mbc 사극 드라마 제작 단지도 있어서 이 곳에 가면 마치 사극 드라마의 한 장면에 직접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극을 이미 봐왔다면 이곳 장소 하나하나가 눈에 익숙할 것입니다. 용인에 간다면 대장금 파크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 외에 용인과 가까운 지역도 함께 방문할 예정이라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2022 추천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