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추천

행복한육아 2021. 12. 22. 11:39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추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강화도는 역사적 유물 및 유적 등의 흔적이 많이 남아있는 지역입니다. 강화도의 명소 뿐만 아니라 바로 옆인 인천 및 수원도 함께 여행하는 코스라면 맨 하단의 인천 명소 글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강화산성

첫 번째 추천할 곳은 강화산성 동문입니다. 위치는 강화군 강화읍 관청리 225-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동문 앞에 주차하면 되고, 주차비는 따로 받지 않습니다. 이곳은 과거 고려 시대에 몽골과 싸웠던 흔적이 남아있는 역사 유적지입니다.

강화도는 읍내 전체가 마치 이 강화산성으로 감싸져 있는 형국입니다. 동문부터 시작해서 북문으로 이어지는 코스가 있으므로 가볍게 산책하면서 둘러보기 괜찮은 코스입니다. 성을 나서면 바로 도로가 보이고, 그길로 쭉 가다보면 표시가 곳곳에 잘 되어 있으니 북문까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전등사

두 번째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등사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 63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4000원입니다. 이곳은 주차 요금도 따로 내야하기 때문에 그 점도 참고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매표소 안쪽으로 이동하면 삼링성 남문을 바로 마주할 수 있습니다. 전등사로 가려면 남문을 지난 뒤 바로 위쪽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그럼 전등사 구간이 본격적으로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 길따라서 쭉 안쪽까지 진입하다 보면 대웅전 건물이 보이며, 대웅전 건물은 보물로 지정된 바 있습니다. 희한하게 대웅천 처마를 보면 마치 원숭이가 처마를 받치고 있는 듯한 조각을 볼 수 있습니다. 모양이 꽤나 독특하게 생겼고 이것과 관련된 재미있는 전설도 적혀 있으니 직접 눈으로 보고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3. 조양방직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조양방직입니다. 위치는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 5번길 1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조양방직은 바로 앞 무료 주차장을 활용하면 됩니다. 이곳은 강화도의 유명한 카페로 기존의 조양방직 공장을 개조해서 만든 곳입니다. 공장을 그대로 사용해서 그런지 큰 내부답게 조형물이 꽤 많이 전시되어 있어서 곳곳에 볼 거리가 넘쳐납니다.

추억을 불러일으킬법한 90년대의 장난감부터 시작해서 앨범, 농기구, 기계 등이 많이 있어서 60~80년대 젊은 세대였던 분들에게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레트로 감성이 넘쳐나는 카페이니 커피도 마실겸 내부 구경도 할 겸 가볍게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연미정

네 번째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연미정입니다. 위치는 강화군 강화읍 월곳리 24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비는 따로 내지 않고, 연미정 바로 앞 비어있는 공간에 편하게 주차하면 됩니다.

강화도는 과거 역사적 흔적이 꽤 많이 남아있는 곳으로 연미정 또한 그런 장소 중 한 곳입니다. 이 곳은 과거 정묘호란이 발생했을 때 인조가 후금과 조약을 체결했던 장소로 익히 알려진 곳입니다. 연미정에 간다면 뒤쪽까지 이어진 월곡진 언덕도 올라갔다 오시기 바랍니다.

5. 젓국갈비

다섯번째는 원두막가든 젓국갈비입니다. 식당으로 주소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전등사로 6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알려드렸던 전등사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으므로 이곳에서 점심이나 저녁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강화도의 특색 음식은 젓국갈비가 워낙 유명합니다.

매 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원커플 set나 젓국갈비전골로 먹어도 되고 대부분 원커플 set로 먹는 편입니다. 젓국갈비전골과 돌솥밥, 글고 자연포그 1인분으로 구성된 세트입니다. 강화도에서 한번도 젓국갈비 드셔보시지 못했다면 이곳에서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6. 강화루지

여섯번째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화루지입니다. 위치는 강화군 길상면 선두리 4-1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은 꽤 넓기 때문에 주차하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강화루지는 평일은 10시부터 17시30분까지 영업합니다. 주말은 9시30분부터 17시30분까지 영업합니다.

연중 무휴이지만 기상조건이 좋지 않으면 체험을 하지 않을 수 있으니 날씨가 좋지 않을 때는 미리 전화해보시고 가기 바랍니다. 체험은 곤돌라만 체험하는 것과 루지와 곤돌라 모두 체험하는 것으로 나뉘고 몇 회분으로 체험할지도 나뉩니다. 강화루지도 강화도의 핫플레스이므로 여기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예매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강화루지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강화루지 사이트 예매 바로 가기]

 

7. 강화 광성보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강화 광성보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불은면 덕성리 83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1100원, 어린이는 700원입니다. 넓은 주차장이 두 개나 갖춰쳐 있고 입장료도 따로 받지 않습니다. 갑곶돈대(전쟁박물관), 고려궁지, 광성보, 초지진은 2021년 7월 1일부터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사적 제 227호인 광성보는 병자호란으로 강화도가 함락된 후, 체계적으로 방어하기 위해 조선 효종 9년 (1658) 강화 해협 주위에 설치한 12 진보 중 하나입니다. 이곳도 역사적 흔적이 꽤 녹아있는 곳이므로 광성보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강화 역사 박물관

여덟번째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화 역사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하점면 강화대로 994-1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낸 후 들어가면 됩니다.

어린이는 무료입니다. 구석기 시대 유물부터 시작해서 청동기 시대 및 역사적 유적 및 유물이 잘 전시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한창 역사에 관심많은 아이와 강화도를 함께 여행간다면 이곳은 필수로 다녀가볼 장소입니다. 역사박물관 다녀간 뒤 바로 다음으로 고인돌 유적으로 넘어가는 코스로 정하면 좋습니다.

9. 강화 고인돌 유적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강화 고인돌 유적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하점면 부근리 330-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50톤 무게에 가까운 돌로 되어 있고 이것을 옮기려면 대략 5000명이 동원됐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마도 이정도 인원의 가족수까지 고려하면 고인돌 유적지에서 당시의 강화도 인구를 추정할 수 있습니다. 약 만명이 넘는 인구가 살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곳의 고인돌 중 북방 고인돌은 당시의 왕이 묻혀진 곳입니다. 고인돌 유적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0. 대한성공회 강화성당

마지막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화 성당입니다. 대한성공회 강화성당은 1900년대 세워진 곳입니다. 외관은 한국 정통 양식을 따르고 있지만 내부 구조는 서양식 건축양식을 따르고 있어서 이색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건축물입니다.

또한 계단을 올라가다보면 성당에는 어울리지 않을 법한 큰 범종도 눈에 들어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성당과는 조금 다른 모습으로 특히 일반적인 성당의 넓은 문이 아닌 이 강화성당의 입구는 매우 좁은 문입니다. 이제 막 천주교가 우리 나라에 들어왔을 때의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강화성당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외에도 경기도를 여행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명소 바로 가기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만 바로 가기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만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만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천은 넓은 공원 및 야경이 좋은 곳이 꽤 있는 곳입니다. 만일 이번 인천을 당일, 혹은 1박 이상으로 간다면 아래

pnxa.qls122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