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1박 이상은 무리이지만 서울 근처 가까운 곳에 가볍게 하루 즐겁게 놀고 오고 싶다면 아래 10 장소를 추천합니다. 또한, 아래 지역 외에도 5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정보가 궁금하다면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수원 연무대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수원 연무대입니다. 연무대는 수원의 명물로 수원여행 코스에 항상 손꼽히는 곳입니다. 연무대를 시작으로 화성어차를 탄 뒤 서장대를 둘러보고 화성행궁을 지나 골방거리까지 가는 코스로 종일 놀아도 좋습니다.
공방거리를 지나치고나면 팔달문시장도 나오는 데 그곳의 통닭거리는 익히 수원 현지인들도 많이 찾아가는 곳이니만큼 그 거리까지 가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일단 연무대는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입장가능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어린이는 500원입니다.
2. 화성 행궁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두 번째 추천 장소는 화성 행궁입니다. 위치는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25번지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입니다. 참고로 야간 개장도 함께 운영하니 봄에 날씨 따뜻할 때는 야간개장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야간 개장 시간은 저녁 6시부터 가능하며 밤 9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일반 1500원, 청소년은 1000원입니다. 화성 행궁 정문 쪽은 하마석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하마석은 말에서 내리는 곳으로 행궁은 과거 임금이 행차하다가 잠깐 쉬어가는 식으로 머물렀던 장소를 뜻합니다. 수원의 화성 행궁은 사극 촬영지로도 워낙 유명한 곳이니만큼 가볍게 하루 여행으로 화성 행궁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3. 공방거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수원의 공방거리입니다. 만일 공방에 관심이 있다면 수원 놀러 갔을 때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바로 앞에서 알려드린 행궁과 가까운 곳에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수원공방 거리 일대를 쭉 돌아다니다보면 열곳이 넘는 다양한 공예문화 체험장이 보입니다.
이미 만들어진 작품도 구경하면서 직접 체험도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그 외, 수원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파주 평화 랜드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네 번째 추천 지역은 파주의 평화랜드입니다. 위치는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48-33 입니다. 매표소에서 표를 끊고 입장하면 됩니다. 만일 자유 이용권을 활용하고 싶다면 30000원 내고 활용하면 됩니다.
자유이용권 사용하지 않으면 개별 놀이기구 티켓으로 끊으면 되고, 개별 놀이기구는 4500원입니다. 평소에 스릴있는 놀이기구 잘 타지 못한 분들도 평화 랜드에 있는 놀이기구는 제법 탈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 난이도가 높지 않은 놀이기구들이 꽤 있으니 아이들과 파주 하루여행으로 다녀간다고 할 때 함께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5. 자유로 자동차 극장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자윯 자동차 극장입니다. 파주의 자유로 자동차 극장은 25000평으로 부지가 상당히 큽니다. 입장료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2만원입니다.
그리고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주말 가격으로 조금 더 올라서 24000원입니다. 극장 입장 가능한 시간은 오후 5시부터 가능하지만 팁을 드리자면, 좋은 자리를 차지하고 싶다면 5시 조금 못 되서 자리를 잡아두는 게 좋습니다.
6. 출렁다리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출렁다리입니다. 파주의 출렁 다리는 다리를 건너면서 호수 경관을 내려다볼 수 있는 곳입니다. 출렁다리가 바람이 심하게 불 때는 다리가 조금씩 흔들려서 약간 스릴이 느껴지긴 하지만 이 곳에서 내려다보는 호수 경관이 무척 예쁩니다.
봄에 핀 꽃도 볼 수 있는 곳이므로 파주에 간다면 출렁다리도 꼭 방문해서 예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 외 파주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무의도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무의도입니다. 위치는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입니다. 무의도는 바닷가 풍경 뿐만 아니라 주변에 횟집이 많이 있으므로 평소 회 좋아했던 분들이라면 마음에 드는 식당에 들어가서 바다구경하면서 맛있게 드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또한, 무의도에 가면 무의도 영상단지까지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다양한 방송촬영을 했던 곳이고 쭉 가다보면 바다 데크길이 나와서 바다 구경하면서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8. 동막해변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인천 강화도의 동막해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 화도면 해안남로 1481 입니다. 동막해변은 사계절 모두 관광객들에게는 인기있는 바닷가입니다.
모래 사장 바로 앞에 동막이라고 적힌 영어와 함께 한글 조형물이 세워져 있고, 이곳이 바로 동막해변의 포토존 입니다. 따뜻한 봄 바람 느끼며 동막해변 산책해도 좋고, 아이들과 함께 놀러간다면 모래사장에서 모래 놀이 해도 좋으니 이 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 강화 석모도 미네랄 온천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강화 석모도 미네랄 온천입니다. 위치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 867-17입니다. 평소 따뜻한 온천을 즐겨한다면 이곳에 가서 따뜻하게 힐링하고 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머리 위로 시원한 바람이 불면서 오후에는 석양이 지는 일몰 풍경까지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강화도에 있으므로 당일치기로는 괜찮은 곳입니다.
10. 강화광성보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강화광성보입니다. 위치는 인천시 강화군 불은면 덕성리 833입니다. 앞에서 알려드린 석모도 미네랄 온천 바로 근처에 있으니 강화광성보를 먼저 들린 뒤 온천으로 향해도 괜찮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요금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곳은 과거에 강화 해협을 지켰던 곳 중 한 곳으로 내부 산책로가 살 조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양 옆 나무로 둘러싸인 곳은 가볍게 산책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사적 제 227호로 지정된 곳이니만큼 인천에 가면 강화광성보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강화도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10 안내였습니다.
또한, 5월 국내 여행지 추천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