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
5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따뜻한 5월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 지역 명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 고성 화암사
첫번째 추천 지역은 고성으로 고성의 화암사를 추천합니다. 화암사는 강원도 고성군 신평리에 있습니다. 지금은 강원도 문화재자료 114호로 등록된 곳입니다. 화암사가 나오고 앞마당에 도착하면 대웅전이 보입니다. 그 외, 큰 범종루도 볼 수 있으며 평일에 화암사에 가게 된다면 관광객이 거의 없으므로 좀 더 여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화암사는 769년, 신라 혜공왕 시기에 창건된 곳으로 그 당시에 화암사라고 이름 붙인 뒤 1623년 조선시기에 소실됐다가 다시 2년 뒤에 중건한 곳입니다. 보리수 아래에서 명상을 하고 있는 부처상의 모습도 볼 수 있으니 고성에 간다면 화암사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천진 해수욕장
5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천진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고성군 토성면 천진리 입니다. 따뜻한 봄에 푸른 동해바다와 함께 파도 소리를 듣고 싶다면 이곳에 다녀가보는 걸 추천합니다.
출렁이는 파도 뿐만 아니라, 모래 사장까지 잘 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면 모래놀이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3. 고성 왕곡마을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고성의 왕곡마을입니다. 위치는 강원 고성군 죽왕면 오봉리 입니다. 봄에 왕곡마을을 찾아가면 야생화 및 다양한 꽃을 볼 수 있어서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왕곡마을은 과거 영화 '동주' 촬영지로도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영화를 본 사람들은 알다시피 동주 배경시대에 걸맞게 이곳 기와집들은 대략 100년이 넘는 것들이 꽤 많습니다.
그래서 봄에 산책겸 이곳을 가면 옛 과거 시절로 돌아간듯한 느낌을 주는 마을입니다. 참고로 북방식 전통한옥이지만 집집마다 굴뚝 모양이 모두 다르니 이것도 잘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고성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파주 프로방스 마을
5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네 번째 추천 지역은 파주로 파주의 프로방스 마을을 추천합니다. 프로방스 마을은 담양 메타세콰이어 길에 있는 프로방스도 제법 유명하지만 파주 또한 유명합니다. 위치는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69 입니다.
이곳은 남프랑스 컨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이 곳 골목길이나 가게 등을 봤을 때 아기자기한 귀여운 컨셉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봄에 산책하며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꽤 있으니 프로방스 마을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못난이 유원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파주의 못난이 유원지입니다. 이곳은 테마파크로 조형물들이 이곳 명칭처럼 모두 못난이 조형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안의 못난이 미술관과 약간 비슷한 컨셉이어서 두가지 비교하며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곳 못난이 유원지는 조형물 뿐만 아니라 과거 60~70년대를 회상할 수 있는 다양한 물건도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따뜻한 봄에 산책하며 돌아다니면 구경거리가 꽤 있습니다.
6. 헤이리 예술인 마을
5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헤이리 예술인 마을입니다. 위치는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70-21 입니다. 헤이리 예술인 마을은 다양한 예술가들이 공동체 마을을 이뤄서 거주하고 있는 곳니다. 분야가 각각 다른 예술인들이 살고 있다보니 이곳을 다녀가보면 볼 거리가 굉장히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미술 조형물 등 가볍게 산책하며 미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개성있는 조형물이 꽤 많이 있으니 파주에 간다면 헤이리 마을도 들렸다 가시기 바랍니다. 그 외, 파주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속초 해수욕장
속초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이미 유명 관광지여서 멀리서부터 이곳에서의 다양한 조형물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고, 특히 방파제 쪽에 다양한 조형물이 많이 설치되어 있으니 그 쪽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모래사장 밟으며 가볍게 산책하기에도 좋으며 특히 속초 해수욕장의 '천국으로 가는 길' 조형물은 워낙 유명한 포토존이므로 속초 해수욕장에 간다면 그 곳에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8. 아바이마을
5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위치는 속초시 청호로 12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갯배타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과거 90년대 가장 인기있었던 드라마인 가을동화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그래서 아바이마을에서는 곳곳에서 가을동화 촬영 현장이 담긴 조형물을 볼 수 있습니다.
아바이마을까지 들어가는 배를 타면 되고 100m도 되지 않는 거리이므로 타자마자 바로 내리는 듯한 느낌입니다. 갯배타고 아바이마을 들어간 뒤 여기저기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속초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9. 군산 장미 갤러리
아홉번째 추천 지역은 군산으로 군산의 장미 갤러리를 추천합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군산시 해망로 232 입니다. 장미 갤러리는 과거 일제강점기 시기 폐허가 됐던 건물을 2013년에 새롭게정비하면서 현재의 장미 갤러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곳 명칭이 장미인 이유는 장미동의 장미 글자를 따와서 그렇습니다. 장미는 수탈한 쌀 곳간이라는 의미가 담겨있고, 과거 일제강점기 시기, 군산항을 활용해서 일본이 우리의 농수산물을 빠져나갔던 것을 기억하기 위한 의미입니다. 갤러리는 1~2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1층은 체험학습장이며 2층은 전시장입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고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10. 경암동 철길마을
5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마지막 추천 장소는 경암동 철길마을입니다. 위치는 군산시 경촌 4길 14 입니다. 경암동 철길마을은 군산 대표 관광소로 꼽히는 곳입니다. 60~80세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과거로의 추억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어버이날 부모님과 군산에 놀러간다면 이곳에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과거 연탄불에 쫀득이 먹었던 기억 회상하며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오징어게임 이후 유행하고 있는 달고나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80~90년대에만 볼 수 있었던 재미있는 장난감 등도 볼 수 있으니 군산에 간다면 경암동 철길마을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군산을 기점으로 서해안 쪽 명소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5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추천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