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2년 기준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겨울 여행을 양평으로 정했다면 아래의 명소는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양평에 간다면 인접한 지역 명소도 함께 방문하는 코스로 여행 동선 짜도 좋습니다. 양평과 인접한 지역의 명소는 하단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두물머리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두물머리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양수역에서 출발한다면 대략 20분 정도만 걸어가면 바로 두물 머리로 향할 수 있습니다.
한 겨울에는 눈이 내리고 간 뒤 가면 그 설경이 정말로 예쁜 곳입니다. 사 계절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강물 위의 잔잔한 호수와 동동 떠있는 배도 보면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2. 전통시장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전통시장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106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물머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으므로 두물머리 다녀간 뒤 이곳에 가면 좋을 듯 합니다.
날씨가 추울때면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기 마련입니다. 양수리 전통시장은 순대국에 유명한 곳입니다. 속이 든든하게 전통시장 방문해서 순댓국 먹고 오시기 바랍니다.
3. 두물머리 연 핫도그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두물머리 연 핫도그입니다. 위치는 양서면 두물머리 103-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이곳 핫도그는 3000원입니다. 두물머리에 간다면 당연히 연핫도그집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익히 맛집으로 유명해서 사람이 붐비는 시간대에 가면 줄서서 대기해야 할 정도입니다. 이곳은 핫도그 외에도 어묵도 유명한 곳이어서 2명 이상 함께 간다면 각각 줄을 따로 서서 한 명은 핫도그, 한 명은 어묵 이런 식으로 역할 분배하면 시간을 좀 더 줄일 수 있습니다. 핫도그는 매운맛과 순한맛이 있으므로 취향에 맞게 골라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4. 양평 더 그림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양평 더 그림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옥천면 사나사길 17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8000원 지불하고 입장해야 하고, 대신 무료 음료 교환권은 받을 수 있습니다. 매 주 수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카페이지만 여기저기 수목원처럼 잘 꾸며져 있는 공간이어서 추운 겨울이면 차 한잔 마시면서 온실 속 다양한 꽃과 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덤으로 포토존도 여기저기 잘 마련되어 있으므로 양펴에 간다면 더 그림 카페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황순원 문학촌 소나기마을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황순원 문학촌 소나기 마을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서종면 소나기마을 2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인 입장료는 2000원, 아이들은 1000원 내고 입장하면 됩니다.
겨울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5시까지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소나기는 익히 유명한 소설입니다. 소나기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작품도 많이 있는만큼 이곳에 가서 소설 배경 및 전시실 등을 보면서 직접 소설 속 내용을 몸으로 체험해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6. 세미원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세미원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아이들은 3000원입니다. 전용주차장에 무료로 주차하면 됩니다.
주차한 뒤 세미원을 들어가려면 다리를 건너가야 합니다. 이 곳 다리는 나무배를 여러개 놓아서 연결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수생식물이 꽤 많이 있는 곳으로 세미원은 경기도에서 예산 100억원 정도를 지원받은 만큼 그 대지 규모 및 내부 수생 식물 수가 굉장히 많습니다. 양평에 간다면 가볍게 산책 겸 세미원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 양떼목장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양떼목장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용문면 은고갯길 11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5시까지만 운영하며, 입장료는 6000원입니다. 무료로 주차한 뒤 입장하면 됩니다. 입장료를 지불하고 나면 양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 건초를 1개씩 받을 수 있습니다.
내부에 있는 염소와 양에게 먹이주면 됩니다. 그 외 넓은 목장에는 타조도 볼 수 있고 오리도 볼 수 있습니다. 풀에서 유유자적 여유롭게 돌아다니는 양과 그 옆에 놓인 풍차 전경이 조화를 이루므로 양평에 간다면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추억의 청춘 뮤지엄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추억의 청춘 뮤지엄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62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8000원, 아이들은 6000원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복고 체험과 60년~80년대를 연상케하는 물건이 즐비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그 당시 추억거리를 회상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도 있으므로 옛 과거 회상하고 싶다면 가볍게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코로나 시국으로 사전 예매한 뒤 입장하면 할인받고 들어갈 수 있으므로 아래의 추억의 청춘 뮤지엄 사이트에서 미리 예매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9. 꽃국수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꽃국수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옥천면 신복길 127번길 1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메인 메뉴는 주로 송이갈비국수와 열무국수입니다. 특히,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이유 중 하나는 송이 갈비국수 때문입니다.
정원도 잘 꾸며져 있고, 무엇보다 이곳의 메인인 꽃국수가 이목을 사로잡습니다. 국수를 시키면 국수 안에 예쁜 꽃을 함께 담아서 넣어주므로 먹는재미와 함께 보는 재미도 있는 곳입니다. 꽃국수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초가사랑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초가사랑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강하면 경남로 42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평소 한식을 즐기면서 토속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식당에 가고 싶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대부분 나무 목조로 구성되어 있는 식당입니다. 갈비찜 정식이 메인이지만 그 외 야채 참치회나 가재미조림, 잡채, 코다리찜 등 다양한 반찬이 함께 나와서 구성 메뉴도 만족하리라 생각합니다. 이상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경기도권 양평과 가까운 지역 명소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