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맛집 포함)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울산은 가지산 도립공원 및 간월산 등이 유명합니다. 숨은 맛집도 알려드릴테니 이번 겨울여행을 울산으로 정했다면 아래 명소는 꼭 들려보시기 바립니다.
1. 가지산 도립공원
첫 번째 추천은 가지산 도립공원입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군 상북면에 위치해있습니다. 산행 거리는 대략 6.6km로 난이도로 치자면 중하 정도에 속합니다. 가지산의 장점은 조금만 올라도 시야가 금방 트여서 아래 전경을 훤히 내다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가는 동안 가지산 정상이 계속 틈틈이 보이므로 어느정도까지 등반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이것 또한 장점입니다. 가지산은 눈오고 난 뒤 설경 경치가 좋기로 유명하므로 울산에 간다면 도립공원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간월산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장소는 간월산입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군 상북면 등억알프스리에 위치해있습니다. 간월산 입구를 가면 신기하게 등산관련 용품을 즐비해놔서 판매하고 있는 곳을 볼 수 있습니다. 간월산은 공식 등산로를 보면 중간에 샛길로 빠져야 하는 구간이 있습니다.
이 때, 공식 등산로 놓치고 그대로 가면 한참을 올라야 되서 간월재 쪽까지 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간월산 등반할 때는 초행길이라면 공식 등산로 초입에서 사진 한 번 찍은 뒤 중간중간 살펴보면서 등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간월재의 수많은 억새를 보기 위해 일부러 간월재 쪽으로 가는 사람들도 있으니 이것도 참고해서 가보시기 바랍니다.
3.석남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석남사입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군 상북면 석남로 557에 위치해있습니다. 석남사는 여름이면 계곡을 가기 위해 지역민들이 찾아가며, 겨울에는 가지산 설경을 보기 위해 찾아오는 곳입니다. 석남사는 대한불교 조계종 제 15교구 본사인 통도사 말사입니다.
또한, 석남사는 가지산의 신라 명찰입니다. 길을 따라가다보면 어디에서 이렇게 맑은 물이 흐를까 하는 느낌을 들 정도로 맑은 물을 볼 수 있습니다. 석남사까지 올라가는 길은 그리 경사가 심하지 않고 완만해서 누구나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울산에 간다면 새소리 및 물 흘러가는 소리 들으며 힐링할 수 있는 석남사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울산 대공원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울산 대공원입니다. 위치는 울산 남구 대공원로 94에 위치해있습니다. 울산 대공원은 장미원, 동물원, 생태여행관이 있습니다. 이 모든 걸 활용한다면 성인 요금 2000원 내고 입장하고, 어린이는 500원 내고 입장하면 됩니다. 또한, 지금 겨울에는 한창 빛축제를 하고 있으니 지금 울산 대공원에 가면 형형색색 조명들로 가득한 호수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도 잘 만들어져 있으며, 내부에는 키즈테마파크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좀 전에 언급했던 곳과는 별도로 요금을 내고 다시 들어가야 합니다. 이 외에도 울산 대공원에서 하는 행사 및, 체험 등도 다양하므로 아래의 울산 대공원에서 관심가는 내용을 확인한 후 미리 신청하고 가보시기 바랍니다.
👉[울산 대공원 행사, 체험 확인 및 사전 예매 바로 가기]
5. 자수정 동굴나라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자수정 동굴나라입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군 상북면 자수정로 212에 위치해있습니다. 동굴탐험시 성인은 7000원, 아이들은 6000원입니다. 내부에서 보트도 탈 수 있으며 동굴탐험과 보트 체험 함께 하면 12000원입니다. 또한, 현재는 눈썰매장도 운영하고 있으므로 아이와 함께 자수정 동굴나라 간다면 이 점도 알아두고 가시기 바랍니다.
자수정 내부는 들어가보면 상당히 규모가 큽니다. 고무모터 보트를 타면 동굴 내부를 이동하면서 다양한 조형물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테마가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어서 수로 탐험, 공룡 탐험 등 다양하게 나뉘어 있습니다.
이 외 눈썰매장이나 예매, 부대시설 등에 관한 정보는 아래의 자수정 동굴나라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6. 온실리움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온실리움입니다. 이곳은 울산 울주군 상북면 도동신리로 138에 위치해있습니다. 항상 7시까지만 운영하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카페이며 온실로 구성되어 있어서 내부는 예쁜 식물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현재까지는 숨은 명소로 자리잡고 있어서 한 번 다녀온 사람들은 본인들만 알고싶은 카페로 지정하기도 합니다. 온실리움 내부 식물들을 보면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곳은 이미 40년 넘게 조경업을 해온 분이 민간정원으로 만들면서 카페로 이용되는 곳입니다. 다양한 식물내음 맡으면서 카페에서 힐링해보시기 바랍니다.
7. 무리카데 칼국수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무리카데 칼국수입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군 청량읍 율리영해 1길 104-5에 위치해있습니다. 평소 얼큰하고 칼칼한 칼국수를 좋아한다면 울산에 갔을 때 이 맛집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아서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 점은 미리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굳이 얼큰 칼국수 외에도 잔치 국수, 맑은 칼국수 등 다양합니다. 맛있으면서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4~5천원 대) 이 외에도 동동주나 감자전 등도 맛있으므로 무리카데 칼국수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태화강 생태관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번째는 태화강 생태관입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군 범서읍 구영리 1142에 위치해있습니다. 일반 성인 요금은 2000원이며 아이들은 1000원 내고 들어가면 됩니다. 태화강 생태관은 태화강에 살고 있는 물고기를 볼 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실제로 살아있는 물고기들이 전시되어 있고, 물고기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적혀 있어서 한 눈에 이해하기 쉽습니다. 또한, 중간중간 지루하지 않게 아주 작은 물고기는 숨은그림 찾기처럼 찾는 미션 등도 있어서 관람하는 데 지루하지 않습니다.
9.치산 서원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치산 서원입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군 두동면 만화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치산서원은 174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곳은 박제상 및 그의 아내 위패를 봉안한 뒤 매년 제사를 지내는 곳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조선 후기, 흥선대원군 집권 시기에 민생을 안정시키시기 위한 서원 철폐령 정책에 의해 이곳도 해체된 서원 중 한 곳입니다.
아무래도 세금을 거둬들어야 하는데 서원은 그 당시 세금을 내지 않는 혜택이 있었으니 이 곳 또한 철폐된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 뒤 1978년 3월 충렬공유적복원추진위원회가 결성된 이후 오늘날의 치산 서원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울산에 간다면 이 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0. 소담쓰담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쓰담쓰담입니다. 위치는 울산 남구 삼호로 25 동네책방입니다. 소담쓰담은 울산의 독립 서점입니다. 독립 서점으로서 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품 등도 판매하는 곳입니다.
시중에 잘 나와있지 않은 책을 볼 수 있는 곳이므로 울산에 갔을 때 기회가 된다면 이 곳도 들려서 내부 구경하고 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었습니다.
이외에도 겨울 국내 여행지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