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곳

행복한육아 2022. 8. 1. 12:29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곳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곳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휴가철, 아이들과 제주도를 방문한다면 아래의 장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래의 장소 외에도 제주도 8월 가볼만한곳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스누피 가든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스누피 가든입니다. 위치는 제주시 구좌읍 금백조로 930 입니다. 스누피 가든 입장료는 성인은 18000원, 아이들은 12000원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30~40대라면 대부분 어렸을 적 스누피 만화를 봤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를 것입니다.

스누피는 현재 부모 세대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인기있는 만화이므로 아이들과 함께 제주 갔을 때 이곳을 같이 다녀가도 좋습니다. 외부에 스누피 관련 다양한 조형물 뿐만 아니라 내부 역시 스누피 관련 다양한 전시물, 조형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넓은 정원이 있어서 여기저기 산책하며 사진 찍기도 좋고, 스누피 에피소드나 영상 등의 다양한 콘텐츠도 구경할 수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2. 만장굴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곳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만장굴입니다. 위치는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 182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4000원, 청소년 및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8월은 30도를 육박하는 더위가 찾아온만큼 계속 야외를 돌아다닌다면 아이들도 금새 지치고 짜증냅니다. 그래서 햇볕이 따가운 시간에는 시원한 실내를 다니는 것도 좋습니다.

만장굴은 1년 내내 동일 온도를 유지하고 있어서 내부에 들어가면 굉장히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볍게 걸으면 왕복으로 대략 1시간 정도면 동굴 내부 충분히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부가 좀 습하고 미끄러울 수 있으니 아이들이 걸을 때 조심히 걷도록 알려주며 관람하기 바랍니다.

 

3. 오설록 티 뮤지엄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오설록 티 뮤지엄입니다.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 입니다. 오설록 티 뮤지엄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입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은 단연 아이스크림 입니다.

여행할 때 맛있는 것 먹는 것 또한 아이들과의 큰 기쁨이자 추억이 됩니다. 티 뮤지엄에서 시원하게 에어컨 바람 쐰디 햇볕이 따갑지 않다면 잔디밭이 넓으니 넓은 잔디밭에서 아이들과 사진 찍으시기 바랍니다. 외부는 다양한 조형물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티 뮤지엄 바로 옆에는 이니스프리 화장품도 있으니 가볍게 차 마시고 난 이후,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4. 볕이드는 곳 벧디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곳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볕이드는 곳 밷디입니다. 위치는 제주시 은수길 65입니다. 이곳은 제주 공항과 가까운 곳에 있으니 제주 여행을 마친 뒤 집으로 다시 돌아가기 전, 혹은 비행기에서 막 내렸을 때 들려볼 것을 추천합니다.

제주는 통파인애플 주스가 무척 유명한 지역입니다. 그래서 통파인애플 주스 식물원에 가서 파인애플 쥬스를 먹게 된다면 그곳은 기본 대기시간 20~30분은 기다려야 됩니다. 하지만 이곳 카페에 가면 동일한 파인애플 주스를 대기시간 없이 먹을 수 있으니 공항에서 내려서 이곳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5. 노헝 수퍼마켙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노헝 수퍼마켙입니다. 위치는 제주 저주시 노형로 89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7시까지입니다. 입장 마감 시간은 저녁 6시까지이니 되도록 좀 더 빠른 시간대에 맞춰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재미있게 관람하기 좋은 곳입니다. 1전시관에 들어가면 모든 것이 흑백처리 되어 있어서 마치 과거 60~70년대의 흑백 텔레비전 속을 거닐고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다른 테마를 찾아가면 낚싯줄을 활용한 형형색색의 조명빛 뿐만 아니라 구름 공간 등 여기저기 테마별로 볼 거리가 넘쳐나는 핫플레이스입니다. 실내이므로 아이들과 여행하며 돌아다니다가 햇볕이 가장 뜨거운 2~3시 사이에 방문해서 시원하게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6. 중문색달 해수욕장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곳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중문색달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입니다. 천제연폭포 뿐만 아니라 여미지 식물원 등 다양하게 관람하고 즐길 수 있는 곳이 두루두루 모여있는 곳입니다.

중문색달 해수욕장의 장점은 물살이 센 편이어서 여름철 윈드서핑 즐기는 분들은 대부분 제주를 방문했을 때 이곳 중문색달 해수욕장을 방문합니다. 주변에 편의시설도 고루고루 잘 갖춰져 있고, 언덕 위에 올라가면 새섬이나 문섬 등 다양한 섬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가볍게 물놀이하고 싶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 표선 해수욕장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표선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썰물일 때 찾아가면 백사장이 원모양으로 되어있는 특이한 지형 모습을 볼 수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모래가 매우 부드럽고 고와서 아이들과 제주 여행갔을 때 감촉 놀이하러 많이 가는 해수욕장 중 한 곳입니다.

특히 바닷가에서 놀다보면 따가운 햇볕을 피할 수 없지만 이곳은 따가운 햇볕을 가릴 수 있는 소나무 숲이 해변 바로 옆길에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그 외 야영장이나 탈의실, 샤워장 등의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으니 여유롭게 바닷가에서 놀고 싶다면 표선 해수욕장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8. 제주 해녀 박물관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곳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제주 해녀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제주시 구좌읍 해녀박물관길입니다. 이곳은 2003년에 세워진 곳입니다. 총 3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시실이나 영상관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도 있어서 가족여행으로 온다면 이곳도 좋은 실내 장소입니다.

아주 옛날 해녀들이 입었던 복장부터 시작해서 해녀들이 일할 때 필요한 물품, 해녀들이 일할 때 어떤 식으로 일하는지 등 영상이나 전시를 통해 자세히 엿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어린 아이들에게는 해녀라는 직업이 생소할 수 있으니 제주에 방문했을 때 해녀와 관련된 전시 및 체험을 통해 생생하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9.아트 서커스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아트 서커스입니다.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동광로 214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이용 요금은 성인은 20000원, 청소년은 18000원, 어린이는 15000원입니다. 제주도에는 다양한 공연이 많이 펼쳐지고 그 중 대표적인 한 가지가 바로 서커스입니다.

아트 서커스는 이미 국제 서커스 대회에서 수상한 우수작들 위주로 공연을 해서 좀 더 아찔하고 환상적인 쇼를 볼 수 있습니다. 공연하는 장면을 사진으로 찍어도 괜찮고, 스토리가 있는 서커스 쇼는 감동을 받기도 합니다. 아이들과 실내 위주의 여행을 하고 싶다면 아트 서커스도 관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윈드 1947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곳 마지막 추천 장소는 윈드 1947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길이가 긴 카트 레이싱 코스입니다. 제주도의 멋진 풍경을 보면서 재미있게 카트를 탈 수 있는 곳입니다. 여름이어도 카트를 타는 내내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경주용 카트이지만 최대 속력을 60km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주행 길이는 제주도를 대표하는 한라산 높이인 1947m와 동일합니다. 카트는 1인승이나 2인승까지 가능하고 어린 아이와 함께 타게 된다면 2인승으로 타서 엄마나 아빠와 함께 동승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경주용 카트를 한번도 타지 못했다면 아이들과 이곳에서 즐거운 추억 남기시기 바랍니다. 이상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곳 이었습니다.

 


이외에도 8월에 방문하면 좋은 제주도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바로 보기

 

👉여름휴가지 추천 베스트 8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