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볼 곳
증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봄에 증평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장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증평과 인접한 지역 명소나 5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정보가 궁금하다면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증평 민속체험 박물관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증평 민속체험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충북 증평군 증평읍 둔덕길 89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면 됩니다. 겨울에 찾아가면 눈썰매 체험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향토 자료관 뿐만 아니라 외부에는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아이들과 증평에 간다면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문화와 자연, 사람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테마별 전시공간도 있으니 전시장도 관람하고 외부에서도 체험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2. 장뜰시장 순대 국밥
증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장뜰시장 순대 국밥입니다. 증평은 장뜰시장이 유명합니다. 이곳은 특히 순대 국밥집이 여러곳에 즐비되어 있어서 여행하는 중 가볍게 따뜻한 국밥 한 그릇 먹고 싶다면 장뜰시장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가마솥에 순대굿을 장시간 끓이고 있어서 한그릇 양이 두 사람이 먹을 정도로 푸짐합니다. 오일장날에 잘 맞춰서 가면 구경할 거리도 있으니 증평에 갔을 때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 좌구산 자연 휴양림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좌구산 자연 휴양림입니다. 휴양림을 숙박하지 않는다면 이 곳 내부의 거북 바위 정원과 명상 구름다리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명상 구름다리는 2017년에 완공된 곳으로 길이는 대략 230미터정도됩니다.
출렁다리로 만들어져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지나가거나 바람 불 때마다 출렁이는 다리입니다. 구름다리 지나면 거북 바위 정원에 들어갈 수 있고 거북이와 관련된 다양한 조형물이 여기저기 있으니 구경하면서 가볍게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4. 벨포레 루지
증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벨포레 루지입니다. 벨포레 루지에 방문하면 먼저 리프트를 타서 산 정상까지 올라갑니다. 루지의 길이는 대략 3km 정도로 코스는 2개의 코스로 구분됩니다.
아웃코스와 인코스로 구분되고 아이들이 타기 완만한 곳은 아웃코스, 성인이 타기에 스릴 넘치는 구간은 인코스입니다. 산 정상에서부터 편백나무 숲 가로 질러 내려오므로 피톤치드 내음 맡으면서 시원하게 산바람 느끼고 올 수 있는 곳입니다.
5. 보강천 미루나무숲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보강천 미루나무숲입니다. 5월에 이곳을 방문하게 되면 예쁜 양귀비꽃이 만개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치는 충북 증평군 증평읍 송산리 649-45입니다. 이용 요금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돗자리도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반려동물 동반 입장 가능하고, 자전거나 킥보드, 인라인 등도 탈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증평에 간다면 이 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모래놀이터나 짚라인, 숲놀이터, 운동장 등이 잘 만들어져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놀기 좋은 장소입니다. 피크닉도 가능한 곳이니 가볍게 간식거리 챙겨서 방문하면 됩니다.
6. 증평 자전거 공원
증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증평 자전거 공원입니다. 위치는 충북 증평군 증평읍 남하용강로 16입니다. 이용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주차장도 있으니 주차장에 주차한 뒤 입장하면 됩니다.
자전거 공원이지만 킥보드도 탈 수 있는 곳이니 아이들가 함께 방문해도 좋은 장소입니다. 피크닉도 가능한 공간이어서 먹을거리 챙겨가는 걸 추천합니다. 또한, 내부에 매점이 있지만 그리 큰 규모는 아니어서 간식을 챙겨가는 것이 더 나을수 있습니다. 주변 여기저기 세트장처럼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어서 볼 거리도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 증평 삼기 저수지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증평 삼기 저수지입니다. 이곳은 보강천과 합류되는 지점으로 수변 산책로 데크길도 잘 조성되어 있어서 강 흐르는 거 보면서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잇는 곳입니다.
봄이면 다양한 야생화를 볼 수 있고, 특히 양귀비꽃이 인상깊습니다. 증평에 간다면 삼기 저수지도 가볍게 들려서 강가 보면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8. 증평 벨포레 목장
증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벨포레 목장입니다. 위치는 충북 증평군 도안면 벨포레길 400입니다. 이용 가능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36개월 미만 아이는 무료로 입장 가능하므로 증빙 자료 지참해서 방문하면 됩니다.
주말기준 입장료는 7천원이지만 사이트에서 미리 사전예매하면 좀 더 저렴하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예약하면 됩니다.
이곳 목장에 입장하면 토끼나 닭, 염소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양을 방목하고 있어서 자유롭게 다니면서 양을 관찰하고 만질 수 있고, 중간중간 인형 탈을 쓴 분이 아이들 주변 다니면서 사진 찍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9. 정안등구나무 체험마을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정안등구나무 체험마을입니다. 위치는 충북 증평군 증평읍 증안 2길 28 2층입니다. 이곳은 숙박 시설도 갖추어져 있으면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곳입니다.
그래서 굳이 숙박하지 않고 체험만 간단히 즐기고 싶다면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예로, 나전칠기 체험, 떡메치기 체험, 목공예 체험, 쑥개떡 체험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10. 소월 문학 기념관
증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소월 문학 기념관입니다. 위치는 충북 증평군 도안면 노암로 24입니다. 이곳은 교과서에서 익히 나왔던 엄마야 누나야, 진달래꽃의 김소월 시인을 기리기 위한 기념관입니다.
1층은 기념관 전시 및 소월 카페가 있고 2층은 경암 문학 기념관 3층은 세미나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3년에 개관했으며, 전시 공간 내부는 김소월 작가의 다양한 작품과 관련 설명이 잘 되어 있으므로 증평에 간다면 이 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증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내였습니다.
또한, 증평 외에도 5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