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봄에 청송을 여행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청송 외에, 청송 인근 지역이나 국내 꽃놀이 명소 정보가 궁금하다면 해당 내용은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청송 세계지질공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신송리 공룡 발자국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청송군 안덕면 신성리 20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청송 유네스코 세계 지질 공원으로 지정된 곳으로, 다양한 공룡을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석발굴 체험장에서 직접 모래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청송에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이곳도 함께 방문하면 좋습니다. 모래놀이는 모래속에 숨겨진 공룡 뼈를 찾아보거나 공룡모양으로 된 실리콘에 흙을 담아보기도 하는 등 다양하게 놀 수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2. 주산지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주산지입니다. 주차장이 있으니 주차장에 무료로 주차한 다음에 숲길 산책로 걸으면 됩니다. 봄이면 여기저기 만발한 꽃을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이곳은 주변 경관이 워낙 예쁘기로 유명해서 과거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이라는 영화를 찍었던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한 장소입니다. 주변 경관 뿐만 아니라 물안개 명소로도 통하니 이른 아침에 가면 물안개를 볼 수 있습니다.
3. 주왕산 국립공원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주왕산 국립공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청송군 주왕산면 공원길 169-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완만한 산책로처럼 조성되어 있어서 평소 등산하지 않았던 분들도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저기 솟아있는 기암괴석도 더불어서 볼 수 있고, 또한 봄이면 다양한 꽃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바로 아래에서 언급할 용연폭포도 주왕산 국립공원 내부에 있으니 모두 다 눈에 담고 오시기 바랍니다.
4. 먹보가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먹보가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청송군 청송읍 중앙로 47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보리밥이나 칼국수를 주 메뉴로 판매하고 있는 식당입니다. 이 곳 칼국수는 고사리 뿐만 아니라 시래기가 잔뜩 들어가 있어서 어탕 칼국수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은 5000원이며, 보리밥은 8000원입니다. 칼국수는 이곳 사장님이 직접 반죽해서 만들어서 좀 더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보리밥을 먹게 되면 청송 달기약수탕에서 가져온 탄산수로 지은 보리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5. 용연폭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주왕산 국립공원에 있는 용연폭포입니다. 주왕산은 우리 나라 3대 암산 중의 하나로 익히 유명합니다. 이곳은 기암괴석뿐만 아니라 용연폭포 경관이 멋있어서 봄이면 일부러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을 정도입니다.
봄에 가면 용연폭포 보러 가는 길목 여기저기 산철쭉과함께 개나리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용연폭포는 마치 용이 승천하고 있는 듯한 형세를 취하고 있다는 의미가 담겨있으므로 주왕산 국립공원의 용연폭포도 관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6. 달기 약수탕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달기 약수탕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청송군 청송읍 약수길 1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먹보가 식당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이동할 때 두 동선 함께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이곳 달기 약수탕 물은 조선 철종 당시 수로 공사 중 바위틈에서 올라온 물을 확인하면서 그 뒤로 유명한 곳이 됐습니다. 지하 깊은 곳에서 탄산수가 흘러 나오는 곳으로 물 맛을 느껴보면 톡 쏘는 느낌입니다. 위장병에 좋다고 하므로 달기 약수탕도 방문해서 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7. 청송 송소 고택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청송 송소 고택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청송군 파천면 송소고택길 15-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즈넉한 한옥 분위기를 여기저기에서 느낄 수 있으며, 바깥 뿐만 아니라 내부까지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청송 송소 고택은 대략 150년 이상 된 오래된 고택으로서 사랑채와 헛담 및 별채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건물마다 각각의 마당을 보유하고 있고, 이런 건축 양식이 조선 후기 상류층들의 주택 건축 양식이라고 합니다. 이미 과거 '장사의 신'이라는 드라마 촬영이 있었던 장소이면서, 봄이면 이곳에서 꽃 피어 있는 경관 볼 수 있으니 송소 고택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곳은 숙박도 가능한 곳이므로 관심있다면 아래의 송소 고택 사이트에서 일정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8. 산소카페 청송정원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산소카페 청송정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청송군 파천면 신기리 72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청송에서는 핫 플레이스이며 봄에 간다면 정원 내 여기저기 만발한 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부지만 해도 대략 13만평이 넘어서 13만평 내부 모두 다양하게 피어있는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산소카페는 맑은 공기를 마음껏 들이마시라는 의미로 이런 명칭이 정해졌고, 명칭은 카페라고 하지만 실제로 가보면 카페는 아니고 꽃 정원임을 알 수 있습니다. 봄에 청송 가게 된다면 넒은 부지에서 여기저기 만발한 꽃 구경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9. 서울 여관 식당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서울 여관 식당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청송군 청송읍 약수길 18-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미 과거 수요 미식회에도 소개된 바 있는 식당으로 이곳의 대표 매뉴는 달기 약수로 만든 닭백숙이 유명합니다.
닭백숙은 만드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이곳에 방문하려면 미리 전화로 예약한 뒤 방문해야만 도착 시간에 맞춰서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숙 뿐만 아니라 밑반찬도 고루고루 잘 나와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10. 백일홍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백일홍입니다. 위치는 경북 청송군 파천면 송소고택길 2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앞에서 언급한 송소 고택 바로 근처에 있으니 고택에서 관람한 뒤 이곳 백일홍으로 이동하는 동선 짜면 좋습니다.
이곳 또한 송소 고택처럼 한옥으로 되어 있으며, 커피 마시면서 주변 전통미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야외석도 따로 있으니 봄이면 야외에 앉아서 주변 경치 구경하면서 마셔도 좋습니다. 이상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청송 외에도 청송 인근 지역 명소는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