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위주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경북은 예천, 안동, 영주 등 있습니다. 이번 여행을 경북으로 생각하고 있다면 아래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비슷한 지역 및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는 50분 내외의 거리인 지역으로만 알려드렸으니 거리상의 부담은 없을 듯 합니다. 경북의 또다른 지역 및 굳이 경북이 아니더라도 2022년 국내 여행 best 10 지역이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삼강주막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삼강주막과 삼강 나루 캠핑장입니다. 이곳은 금천과 내성천 및 낙동강이 만나는 지점에 주막을 복원해서 만든 곳입니다. 주막을 보면 가장 인상깊은 나무 몇 그루가 있는데 대략 500년 이상 된 나무라고 합니다.
주막 외관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주막도 운영하고 있어서 오랜만에 두부나 배추전, 막걸리 등 주막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들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 외 다양한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서 거리 곳곳 산책하며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경북 예천에 간다면 삼강주막 들렸다 가시기 바랍니다.
2. 회룡포 장안사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장소는 예천 회룡포입니다. 회룡포는 예전 미스트롯 유행했을 당시 나왔던 노래여서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 중 장안사는 규모가 작은 사찰로 이곳에서 용바위 및 용왕각을 볼 수 있습니다.
용바위를 보면 여기저기 바위에 동전이 붙어있습니다. 소원을 기원하며 동전을 붙이는 곳으로 장안사 가기 전 간단하게 동전 몇개 챙겨서 가시기 바랍니다. 그 외 행운의 계단도 있으며, 경사가 그리 가파르지 않으니 이곳도 가볍게 산책삼아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강문화전시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강문화전시관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아이들은 2000원 내고 입장하면 됩니다. 아기자기한 수족관도 설치되어 있고, 다산 정약용처럼 이 지역의 위인에 대한 소개 및 업적 등이 자세히 잘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한 체험 및 민요 등도 전시되어 있을 정도로 콘텐츠가 정말 많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그 외에 앞에서 알려드렸던 삼강주막을 주제로 한 vr 체험도 있으니 강문화전시관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용궁역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용궁역입니다. 이곳은 특이하게 무인으로 운영되는 곳입니다. 역을 떠올리면 기차, 승하차, 의자 등이 떠오르지만 이곳은 이색적이게도 지역 특색 음식과 카페, 기념품 등을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용궁이라는 역 이름에 맞게끔 빵은 토끼간 빵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런 아이디어가 참 신선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 용궁역 근처는 순대거리라고 불리는 순댓국 맛집들이 꽤 있으므로 용궁역 다녀간 뒤 순댓국 거리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산소카페 청송공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산소카페 청송공원입니다. 예천에서 청송까지는 자동차로 대략 45~5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위치는 청송군 파천면 신기리 728에 위치해있습니다. 부지는 13만 m2가 넘어서 상당히 큽니다.
곳곳 다양한 식물이 있는 정원으로서 명칭은 카페가 붙어있지만 카페가 아닌 산림박물관, 정원 등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청송의 특산물은 사과인만큼 이곳을 돌아다니다보면 여기저기 곳곳에 사과 조형물을 볼 수 있습니다. 가볍게 산책하기 좋으니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청송 송소고택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청소 송소고택입니다. 위치는 청송군 파천면 송소고택길 15-2에 위치해있습니다. 한옥이나 고택 등을 보고 싶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이미 중요 민속자료 250호로 지정된 곳입니다.
사랑채 및 별채, 행랑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여전히 이곳은 숙박시설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고택에서 하룻밤 묵고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이런 고택은 과거 조선시대의 상류층이 어떻게 살아왔을지 그 장면을 그대로 재연해놓은 곳이므로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의 송소고택 사이트에서 일정확인한 후 예약해보시기 바랍니다.
7. 주왕산 국립공원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주왕산 국립공원입니다. 위치는 청송군 주왕산면 공원길 169-7에 위치해있습니다. 가을이면 단풍 명소로 유명하고, 겨울에는 설경 내린 전경이 멋있어서 찾는 곳입니다.
이곳은 평소 등산을 햅지 않은 분들도 할 수 있을 정도로 길이 완만하게 되어 있습니다. 천천히 걸어가면서 여기저기 기암괴석도 구경할 수 있으니 시간이 된다면 주왕산 국립공원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달기 약수터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달기 약수터입니다. 위치는 청송군 청송읍 약수길 14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앞에서 알려드렸던 송소고택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므로 두 코스를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이곳의 달기약수는 하탕, 신탕, 중탕 등으로 나뉘어 있는데 아연과 철, 탄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일부러 이곳까지 와서 약수물을 떠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만일 가게 된다면 패트병 여러개 챙겨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 울진 아쿠아리움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울진 아쿠아리움입니다. 위치는 울진군 근남면 엑스포로 25에 위치해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7000원, 어린이는 5000원입니다.
미리 사전 예매를 하고 가면 현장 대기시간을 줄이고 할인받을 수 있으므로 아래의 울진 아쿠아리움에서 미리 사전예매 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작년 7월에 새롭게 리뉴얼된 곳으로 다른 아쿠아리움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며, 물고기를 좀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먹이 주기 체험 시간에 맞춰서 잘 가면 물범이나 수달 등에게 직접 먹이도 줄 수 있으므로 시간 잘 맞춰서 가보시기 바랍니다.
10. 덕구 온천 리조트 스파월드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덕구 온천 리조트 스파월드입니다. 위치는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4에 위치해있습니다. 피부 질환이 있는 분들은 일부러 찾는 곳으로 스파와 함께 숙박도 가능한 곳입니다. 온돌룸, 카펫룸, 침대룸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굳이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스파월드만 활용하고 가도 됩니다. 스파월드 들어갈 때는 꼭 모자를 착용하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이상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그 외 또 다른 국내 여행 핫플레이스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북도의 핫 플레이스 "OO"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경상북도의 OO을 아직도 가보지 못했다면? 숨은 명소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