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 지역을 충남으로 정했다면 아래 지역의 명소는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충남 외에도 2022년 또 다른 지역의 명소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공주 마곡사
첫 번째 추천 장소는 공주의 마곡사입니다. 위치는 충남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 3000원 내면 입장가능하고 마곡사 입구에 주차장이 있으니 무료로 이용하면 됩니다. 이곳은 과거 신라 시절 선덕여왕 640년 시기에 창건된 곳입니다.
창건된 이후로 여러 번의 복원을 거치게 된 이후,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됐습니다. 현재 마곡사에 가면 대광보전이나 5층 석탑, 대웅보전 등을 볼 수 있고 이것은 현재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에도 등재되어 있습니다.
2. 공주 산성시장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공주 산성시장입니다. 이곳은 동절기에는 오전 8ㅅ부터 시작해서 저녁 7시까지 운영하는 곳입니다. 또한 1일과 6일은 장날이므로 이 날을 잘 맞춰서 산성시장에 방문한다면 좀 더 볼 거리가 풍부합니다.
시장 규모가 상당히 크고, 젓갈 뿐만 아니라 생선가게, 간단한 먹거리 간식 등도 볼 수 있습니다. 저녁 시장 분위기도 운치있고, 만두나 손칼국수 등 여기저기 먹거리도 있으니 공주에 여행간다면 공주 특산품을 구경할 수 있는 산성시장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석장리 박물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석장리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공주시 금벽로 990 석장리박물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1300원, 아이들은 600원 내고 입장하면 됩니다. 석장리 박물관에 방문할 때 팁을 드리자면 근처에 있는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까지 함께 보는 통합관람권 이용하면 기본 요금에서 200원만 더 추가한 1500원에 관람가능합니다.
이곳은 과거 한국선사 문화연구소에서 10여차례에 걸쳐서 발굴한 유적지입니다. 원시인 뿐만 아니라 메머드, 인류의 변천과정 등 다양한 조형물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재미있는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으니 공주에 간다면 석장리 박물관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공주의 좀 더 다양한 명소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아산 외암마을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아산 외암마을입니다. 위치는 충남 아산시 송악면 외암민속길 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아이들은 1000원입니다. 이곳은 현재 중요민속문화재로 지정된 마을입니다.
과거의 조선 후기 모습을 그대로 엿볼수 있어서 역사속 장면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산임수 형태를 띄고 있어서 옛부터 한국의 살기 좋은 마을 10선에도 선정된 바 있는 곳입니다. 충남 아산에 간다면 외암마을 방문해서 고즈넉한 분위기 느끼며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5. 지중해마을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아산의 지중해마을입니다. 위치는 충남 아산시 탕정면 탕정면로 8번길 55-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 여행이 제한되어 있는 시점에 유럽풍 건물양식과 이국적인 느낌을 받고 싶다면 지중해마을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을 전체가 유럽풍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이곳의 카페나 식당 등도 산토리나 양식이나 프로방스 건축 양식으로 지어져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둘러보면서 건축 양식 본 후, 마음에 드는 카페 들어가서 따뜻하게 차 한잔 드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6. 독립 기념관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독립 기념관입니다. 위치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독립기념관로 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되며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참고로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1987년에 설립되었으며 조형물 뿐만 아니라 겨레의 탑, 입체 영상관, 전시관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독립 기념관은 기념관 외에도 바로 전시관 뒤쪽으로 대략 3km 정도 되는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독립 기념관 입장 뒤 겨레의 탑 중심으로 시계방향 동선으로 길을 걸으면 주변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이 산책로는 단풍나무만 1200여그루가 심어져 있는 곳으로 천안의 명소길로도 유명합니다. 이 외에도 아산 맛집이나 아산 명소를 좀 더 알고 싶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7. 원산도 해수욕장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충남 보령의 원산도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충남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원산도는 충남의 가장 큰 섬으로 이곳은 오봉산 뿐만 아니라 해수욕장 등이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원산도 해수욕장을 가면 규모가 가장 큰만큼 백사장이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넓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물 때를 잘 맞춰서 물이 빠진 이후 가면 여기저기 갯벌에서 나온 다양한 생물을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백사장 뿐만 아니라 바로 뒤편으로는 소나무가 여기저기 있어서 산림욕 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일몰 명소로도 익히 유명한 곳이니 해가 뉘엿뉘엿 질 즈음 일몰 감상하기 위해 원산도 해수욕장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8. 죽도 상화원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죽도 상화원입니다. 위치는 충남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408-5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입장 가능하며 입장료는 6000원 내고 입장하면 됩니다. 참고로 보형 죽도 상회원이 입장하기 전, 이 근처 식당에서 식사하고 난 다음에 영수증을 지참하고 입장하면 좀 더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이곳은 섬이 전부 하나의 정원으로 구성된 곳입니다. 고즈넉한 분위기가 풍기는 한국 전통 정원으로 입구에서부터 큰 느티나무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의 지붕형 화랑은 섬 전체를 감싸고 있는 형태를 띄고 있고, 이곳 화랑은 세계에서 가장 길기로도 유명합니다. 충남에 간다면 보령에 들러서 죽도 상화원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9. 석탄 박물관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석탄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충남 보령시 성주면 성주산로 50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아이들은 1000원 내고 입장하면 됩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곳에서는 우리 나라의 석탄 매장 분포도 뿐만 아니라 석탄 관련 역사를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석탄과 관련된 연탄 및 광차도 볼 수 있고, 직접 탄광에서 운전해보는 체험 등 다양한 체험도 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연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므로 보령에 간다면 석탄 박물관도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10. 외연도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보령 외연도입니다. 위치는 충남 보령시 오천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외연도는 섬 트레킹을 하기 좋은 곳입니다. 또한, 외연도 가면 상록수 식당이 맛집으로 유명하니 그곳에서 동태찌개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외연도는 물안개가 뿌옇게 껴있는 날이 항상 많아서 외연도라는 명칭이 나왔습니다.
외연도 뿐만 아니라 주변에는 대청도나 중청도, 횡견도 등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외연도에 가려면 대천항 여객선 터미널에서 외연도로 들어가는 여객선을 타야 하고 하루 총 2회 (오전8시, 오후 1시)만 운영하니 외연도에 가기 전 미리 날씨 확인 후 운항 여부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령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를 확인하면 됩니다.
충남 외에도 2022년 여행 명소로 손꼽히고 있는 지역 정보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