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봄 명소만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어느덧 따뜻한 3월 봄이 됐습니다. 이번 여행 장소를 충북으로 정했다면 아래의 충북 지역 명소들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충북 외에 충남 지역도 궁금하다면 하단의 충남 명소들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옥천 화인 산림욕장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옥천의 화인 산림욕장입니다. 위치는 충북 옥천군 안남면 안남로 151-6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화인 산림욕장은 입장료를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성인은 3000원 아이들은 1000원입니다. 이곳은 마치 담양 메타세콰이어 길을 연상하는 것처럼 여기저기 내부에 메타세콰이어가 무성한 곳입니다.
대규모 단지로 조성되어 있어서 내부는 거대한 숲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여기저기 푸르른 봄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길이 가파르지 않아서 가볍게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산책하기 좋으니 봄에 산림욕장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장계관광지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옥천의 장계관광지입니다. 위치는 옥천군 안내면 장계1길 5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독락정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그래서 두 동선 함께 연결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이곳도 화인 산림욕장처럼 가볍게 힐링하며 봄 향기를 맡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이곳은 향토전시관도 마련되어 있어서 전시관 내부 다양한 전시물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삼국시대 유물이나 조선 시대의 고문서, 청자, 백자, 연자방아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3. 육영수 생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육영수 생가입니다. 위치는 옥천군 옥천읍 향수길 11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육영수 생가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입니다. 명칭답게 이곳은 육영수 여사가 박정희 대통령과 결혼하기 전까지 살았던 곳입니다.
생가 대문 안을 들어서면 가장 먼저 넓직한 사랑채가 반겨줍니다. 그 외 툇무라에는 육영수 여사의 사진이 한 가운데에 걸려 있으며, 이 곳 연못도 꽤 크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관광객들의 포토존을 위해 잔디 깔린 마당에 보름달과 토끼 조형물도 예쁘게 만들어놓은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 옥천의 또 다른 명소를 좀 더 알고 싶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단양 사인암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단양에 있는 사인암입니다. 위치는 단양군 대강면 사인암 2길 4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단양8경에 속하는 곳입니다. 사인암을 방문하는 이유는 대부분 이곳의 기암절벽을 보기 위해서입니다. 이곳 기암절벽 높이는 대략 50m정도로 추정됩니다.
이 절벽 아래로는 남조천이 흐르고 있어서 날이 따뜻해지는 봄에 가면 가볍게 발 담그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이외에도 사인암 앞쪽에는 아지자기한 바위들이 많이 있어서 그 곳은 이미 이곳을 방문한 다양한 사람들의 소원탑이 여기저기 쌓여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만천하 스카이워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단양의 만천하 스카이워크입니다. 위치는 단양군 적성면 옷바위길 1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입장료는 모두 동일하게 2500원입니다. 스카이워크에 가려면 무료 주차장에 주차한 뒤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거나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만일 셔틀버스를 타고 간다면 대략 10분 정도 타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만천하 스카이워크는 전망대가 있어서 건물 높이로 따지자면 대략 5층 높이입니다.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아찔하긴 하겠지만 바로 앞으로 남한강이 흘러가는 모습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으므로 멋진 경관 살펴보기 위해 만천하 스카이워크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단양 고수 동굴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단양 고수 동굴입니다. 위치는 단양군 단양읍 고수동굴길 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11000원이며, 아이들은 5000원입니다. 어디서든 동굴의 장점은 일정한 온도 덕분에 더운 여름은 시원하고 겨울이면 따뜻하다는 점입니다.
4계절 모두 일정 온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단양 고수 동굴이 생성된 시기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략 수억년전 고생대 때로 추정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동굴이며 습하기 때문에 바닥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 미끄럽지 않은 운동화 차림으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 단양 명소를 더 알고 싶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7. 영동 성호 국민 관광지
일곱번째 추천 지역은 충북 영동으로 성호 국민 관광지입니다. 위치는 영동군 양산면 송호리 280 입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아이들은 1000원입니다. 성호 국민 관광지에는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그 둘레길을 따라서 걷다보면 양산 팔경 여기저기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로 양산 팔경은 1경 영국사, 2경 강선대, 3경 비봉산, 4경 봉황대, 5경 함벽정, 6경 여의정, 7경 지풍서당, 8경 용암입니다. 둘레길이 평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둘러보는 데 어려움은 없을테니 성호 국민 관광지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영동 와인터널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영동의 와인터널입니다. 이곳 와인 터널의 길이는 대략 420m정도 됩니다. 과거에는 산이었지만 지금은 그 산을 깎아서 터널 형태를 만들었습니다. 터널의 장점은 4계절 모두 일정한 온도를 유지한다는 점입니다.
이곳도 마찬가지로 내부에 들어가면 여기저기 볼거리가 많습니다. 예로 내부는 와인문화관이나 영동 와인관 등 다양한 테마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세계 각 국 유명한 와인 전시도 볼 수 있고 와인제조과정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영동에 간다면 와인터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 영동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9. 화양구곡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괴산의 화양구곡입니다. 위치는 괴산군 청천면 화양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 풍경이 워낙 좋아서 주말이면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장소로 익히 유명합니다. 화양구곡 내부를 돌아다니다보면 운영담 및 읍궁암과 화양서원을 볼 수 있습니다.
화양구곡의 운영담은 맑은 날 강 표면을 봤을 때 강 표면에서 구름 그림자가 비치는 모습이 보여서 운영담이라는 명칭이 생겼습니다. 또한, 이곳의 서원은 조선 중기 시절 노론이었던 송시열을 모시고 있는 곳입니다.
10. 괴산 성당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괴산 성당입니다. 위치는 괴산군 괴산읍 읍내로 4길 3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괴산 성당은 괴산 읍내에 들어섰을 때 사방에서 바로 보이는 곳에 있어서 멀리서부터 성당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당 외곽은 벽돌식으로 건축되어 있고, 그 외 성당 내부는 성모마리아상이나 기도하고 있는 소녀상을 볼 수 있습니다. 건축양식과 함께 다양한 조각상을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이 외 괴산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충북 외에도 충남 지역의 명소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