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3월 여행하기 좋은곳 지역별 명소

행복한육아 2022. 3. 12. 22:15

3월 여행하기 좋은곳 지역별 명소

3월 여행하기 좋은곳 알려드리겠습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예쁜 꽃이 만발하는 계절인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3월 꽃놀이 하러 간다면 아래 지역의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래 지역 외에 좀 더 다양한 지역 정보를 알고 싶다면 하단에 더 많이 나와있으니 하단 글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단양 사인암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단양의 사인암입니다. 위치는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산 18-15 입니다. 이곳은 산책로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봄에 이 곳을 찾아간다면 강을 보며, 느긋하게 산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스카이워크를 기준으로 상진대교까지 대략 1.2km 구간을 연결해주고 있어서 스카이워크도 방문하면 좋습니다. 데크길을 가다보면 중간 중간 투명 유리로 설치되어 있는 구간이 있는데 이 구간 바닥을 내려다보면 바로 아래에서 보이는 자연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야간에는 조명이 멋진 곳으로도 유명하므로 일몰할 시간에 맞춰서 다녀가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2.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3월 여행하기 좋은곳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단양의 만천하 스카이워크입니다. 위치는 단양군 적성면 옷바위길 10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2500원입니다. 스카이워크까지 가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주차장에 주차한 뒤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는 방법이 있고, 다른 하나는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만일 셔틀버스 타고 간다면, 대략 10분 정도 타면 됩니다. 전망대가 대략 건물 5층 높이여서 아찔하긴 하지만, 남한강이 흘러가는 모습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으니 이곳도 다녀가 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단양의 봄 명소는 하단 글을 확인하면 됩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봄 명소 바로 보기

 

3. 여수 오동도

세 번째 추천 지역은 여수의 오동도입니다. 오동도는 동백꽃이 많기로 유명한 섬입니다. 동백꽃은 3월까지 절정으로 필 시기이므로 지금 여수에 간다면 오동도에 만발한 동백꽃을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니다. 또한, 굳이 동백꽃이 아니더라도 오동도 자체는 3월 방문하면 여기저기 볼 거리가 풍부합니다.

대나무 및 바다를 시원하게 내다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오동도에서 바다쪽을 향해가는 계단을 그대로 따라서 내려가다보면 시원한 바다뷰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습니다.

 

4. 여수 만성리 검은 모래 해변

3월 여행하기 좋은곳 네번째 추천 장소는 여수의 만성리 검은 모래 해변입니다. 이곳은 바다 뿐만 아니라 바로 인근에 있는 산 경치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봄에 이곳을 찾아가면 여기에서 패러글라이딩 하는 사람들을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검은 모래 해변인 이유는 이곳 모래가 전부 검은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검은 모래를 밟았을 때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기능을 한다는 것으로 유명하므로, 봄 따뜻할 때 찾아가서 양말 벗고 따뜻하게 모래 사장 걷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 외, 여수의 봄 명소는 하단 글을 확인하면 됩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바로 보기

 

5. 부산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부산의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입니다. 바닷가 풍경 보면서 산책하기 좋은 코스로, 이곳이 봄 명소인 이유는 바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를 탑승한 뒤 하차해서 갈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부산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가 유명합니다.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는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되어있어서, 투명 유리를 통한 탁 트인 바다와 함께 시원한 바닷바람 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6. 송도 해상 케이블카

3월 여행하기 좋은곳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송도 해상 케이블카입니다. 송도 해상 케이블카를 부산의 송림 공원에서 타게 된다면 암남 공원까지 쭉 이어지는 코스로 탈 수 있습니다. 이 구간까지의 운행 시간은 대략 15분 정도됩니다.

15분 거리면 나름 긴 거리로 케이블카안에서 부산의 남향 대교나 해안 둘레길, 기암절벽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남 공원 도착 후 루프탑 전망대를 볼 수 있고, 이곳도 부산의 포토존으로 유명한 곳이니 봄에 부산 여행하게 된다면 이곳에서도 주변 경관 관람하면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그 외, 부산 봄 명소는 하단 글을 확인하면 됩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봄 여행 정보 바로 보기

 

7. 벌교 월곡 영화골 벽화마을

일곱번째 추천 지역은 벌교로, 월곡 영화골 벽화마을을 추천합니다. 위치는 벌교읍 월곡길 32 입니다. 월곡 영화골 초입에 가면 신기한 표지판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여기 표지판은 신기하게 영화 영사기 모양으로 제작되어 있어서 영화 관련 마을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과거, 오래되고 낙후됐던 마을 낡은 담벼락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면서 현재의 문화마을 사업이 전개된 곳입니다. 지나는 거리마다 다양한 영화 벽화를 볼 수 있으니 이 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벌교 흥교사

3월 여행하기 좋은곳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벌교의 흥교사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벌교읍 홍암로 89-26 입니다. 이곳은 태백산맥 문학관 바로 옆에 있습니다.

흥교사는 아담한 절로 되어 있어서 방문객들이 그리 많지 않아 조용히 3월에 간다면 주변 경관 둘러보기 좋습니다. 흥교사 바로 근처에 벌교 유명 명소인 현부자네집도 있으니 현부자네집 들른 다음 흥교사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벌교 봄 명소는 하단 글을 확인하면 됩니다. 

 

👉벌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바로 보기

 

9. 서귀포 천지연 폭포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제주도 서귀포의 천지연 폭포입니다. 위치는 서귀포시 천지동 667-7 입니다. 천지연 폭포를 봄에 방문한다면 동백꽃이 만발해 있어서 지금 이 시기에 제주도를 가면 여기저기 돌아다닐 때마다 동백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동백꽃을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명소 중 한 곳이 바로 천지연 폭포이므로 들어가는 초입부터 동백꽃을 볼 수 있으니, 봄에 제주도에 간다면 천지연 폭포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대포 주상절리

3월 여행하기 좋은곳 마지막 추천 장소는 제주도 대포 주상절리입니다. 위치는 서귀포시 이어도로 36-24 입니다. 대포 주상절리는 중문단지 근처에 있습니다. 또한, 이곳 주상절리는 전체적으로 제주 바다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천지연폭포와 그리 멀지 않은 위치에 있으니 봄에 제주도 여행 한다면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는 코스로 짜면 됩니다. 대포 주상절리는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기도 편하고, 전망대까지 동선이 잘 연결되어 있으니 봄에 이곳에 방문해서 예쁜 사진 많이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그 외, 제주도 또 다른 봄 명소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봄 여행 베스트 10 정보 바로 보기

 

 

이상 3월 여행하기 좋은곳 이었습니다.

 


이 외, 담지 못했던 또 다른 지역 명소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월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3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바로 보기

 

 

👉3월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바로 보기

 

 

👉3월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봄 명소 바로 보기

 

 

👉3월 전라도 여행지 베스트 10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