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핫플레이스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천은 항공 우주 박물관 및 갯벌 탐방로 등이 유명한 곳입니다. 이번 여행을 경상남도 사천으로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의 명소는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천 외의 겨울 여행 명소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거북선 마을
첫 번째 추천 장소는 거북선 마을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사천시 용현면 사천대교로 75-61에 위치해있습니다. 거북선 마을은 이순신 장군이 과거 거북선을 처음으로 출전하여 왜적을 물리친 장소입니다. 그래서 거북선 마을이라는 명칭이 붙었습니다.
바로 앞에도 거북선 최초 출전이에 대한 내용 및 qr 영상도 나와있으니 이것도 직접 가서 봐보시기 바랍니다. 거북선 마을은 열쇠고리 만들기, 거북선 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므로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체험도 직접 해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2. 봉명산 시립공원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장소는 봉명산 시립공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사천시 곤명면 다솔사길 413에 위치해있습니다. 봉명산 시립공원 탐방로는 다솔사부터 시작하도록 합니다. 다솔사는 주차장이 두 곳이 있는데 초입에 한 군데 있고, 다솔사 바로 아래에도 한 군데 있습니다.
편한 장소에 주차하면 됩니다. 특히 다솔사 숲길은 사천 시민들도 많이 애용하는 데 그 이유는 다솔사의 편백나무 및 소나무 내음 때문입니다. 그래서 좀 더 나무 내음 맡으며 들어가고 싶다면 좀 전에 소개했던 초입에 주차한 뒤 걸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너른 평상 및 벤치도 있으므로 산책하면서 사람들 많이 없다면 마스크 벗어서 편백나무 냄새 맡으면서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3. 와인 갤러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와인 갤러리입니다. 위치는 경남 사천시 곤명면 경서대로 3552에 위치해있습니다.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하며 평일도 동일합니다. 와인 갤러리 초입에 들어서면 사천의 유명 명소에 대한 내용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이곳도 사진으로 찍어서 정보 얻으면 좋을 듯 합니다. 주차장도 따로 마련되어 있고, 특히 이곳은 키위와인이 유명합니다. 한 번도 드셔보지 않았다면 이번에 한 번 드셔볼 것을 추천합니다. 체험할 수 있는 곳도 있고 포토존도 따려 잘 마련되어 있으므로 여기저기 구경하면서 와인도 한 잔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4. 무지갯빛 해안도로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무지갯빛 해안도로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거북선 마을 가는 길에 있으므로 해안도로에서 산책한 뒤 거북선 마을로 향하는 코스로 정하면 좋을 듯 합니다. 이곳은 남양동 미룡항 구간부터 용현면 송지리까지 노후된 방호벽을 무지갯빛으로 알록달록 예쁘게 꾸며놓은 길입니다.
총 길이는 대략 6km가 넘으니 드라이브 하면서 경치보기 좋은 코스입니다. 드라이브 하는 도로 이름도 석양길이라는 이름이어서 해가 질 때즈음 일몰 보면서 이 구간을 드라이브 해보면 멋진 일몰 광경 및 겨울바다를 한 눈에 담아갈 수 있습니다.
5. 사천바다 케이블카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사천바다 케이블카입니다. 위치는 경남 사천시 사천대로 18에 위치해있습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해서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캐빈 왕복은 15000원이며, 크리스탈은 20000원입니다.
사람들이 붐빌 시간에 가면 현장 대기 시간이 꽤 오래 걸리므로 아래 예매 사이트에서 미리 할인받으며 사전예매해놓으면 현장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미리 예매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국내 최초로 바다와 산을 동시에 경유하는 구간입니다. 또한, 2.43km로 최장 길이입니다. 총 경유하느 구간은 3곳으로 나뉘어있고 초양, 대방, 각산입니다. 내려서 충분히 관람가능하므로 케이블카 타면서 경유지에서 내려서 주변 경관도 함께 둘러보다 가시기 바랍니다.
6. 우주 미술관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우주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경남 사천시 정동면 사천강 1길 3 1층에 위치해있습니다. 아이와 사천 여행을 갔다면 이곳은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주변 비어있는 자리에 주차후 들어가면 됩니다. 이용 요금은 어른은 5천원이며 아이들은 3천원 내고 입장하면 됩니다.
관람할 수 있는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관람 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관람 코스는 20분 정도는 전시되어 있는 것들을 관람한 뒤 40분은 미디어 감상 식으로 진행됩니다. 명칭은 우주 미술관이지만 빈센트 반 고흐 등 다양한 명작을 남긴 화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므로 평소 미술 작품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도 사천에 간다면 들렸다 가보시기 바랍니다.
7. 아라미루 아쿠아리움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아라미루 아쿠아리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사천시 사천대로 18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개장 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내부 시설물이 상당히 깨끗합니다. 다양한 물고기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며, 앞에서 언급했던 케이블카 탑승 후 건너가면 바로 이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두 동선을 연결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아쿠아리움 안내도는 3층까지 있으며 각 층마다 다양한 동물들이 있습니다.
다만, 현재 코로나 상황으로 동시간대 이용가능 인원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미리 아래의 아쿠아리움 사이트에서 사전예매 하고난 뒤 방문하도록 합니다.
곳곳에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으니 사천에 간다면 이 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진널 전망대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진널 전망대입니다. 진널 전망대는 전망대를 향해가는 계단에 다양한 푸른 바다를 그려놔서 올라가면서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전망대에 도착한 뒤 2층으로 올라가면 멀리있는 사량도도 망원경을 통해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 가면 지나다니는 배도 무척 많이 볼 수 있으므로 전망대에서 여유롭게 바다 구경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시간대가 잘 맞아서 일몰할 때 맞춰서 가면 망원경을 통해 해 지는 모습도 구경할 수 있어서 이것 또한 힐링의 하나가 됩니다.
9. 저도(딱섬)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저도(딱섬)입니다. 이곳은 낚시꾼들에게는 익히 유명한 섬입니다. 평소 낚시하는 걸 즐겨했다면 사천에 놀러갔을 때 저도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사천 선착장에서 대략 5분 정도면 들어갈 수 있는 코스입니다.
주말에는 방문객들이 상당히 많으므로 갈거면 일찍 가는 걸 추천합니다. 섬에 들어가는 왕복비는 2만원입니다. 저도는 섬 크기가 그리 크지 않아서 대략 30분 정도만 돌아다니면 섬 전체를 충분히 한 바퀴 돌 수 있는 시간입니다. 굳이 낚시를 하지 않더라도 저도에서 가볍게 산책하고 싶다면 사천 갔을 때 이 곳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10. 사천 편백림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사천 편백림입니다. 위치는 사천 축동면 내축로 6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럽은 편백림 숲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사천에서 1박 이상을 한다면 이곳에서의 숙박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야외에서 캠핑이 가능한 곳도 있고 편백 숲을 가로지르는 숲 놀이터 및 숲속 산책로 데크길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여름이면 물놀이장도 개장하며 탁족장 등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은 나무의 초록색만큼 좋은 것이 없으니 이곳에 가서 가볍게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었습니다.
이외에도 국내의 다른 겨울 여행지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직도 이 지역을 가지 못했다면? 00 지역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