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봄 명소

행복한육아 2022. 3. 23. 10:33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봄 명소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 지역을 경남으로 정했다면 아래 경남의 5지역(진주, 사천, 밀양, 김해, 양산) 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 경남 진주 남가람 공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진주 남가람 공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강남로 32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진주의 촉석루 바로 맞은 편에 있으므로 진주에 간다면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남가람 바로 입구 앞에서부터 대나무숲이 조성되어 있어서 담양을 자주 다녀본 사람들에게는 마치 담양을 연상케 해주는 곳입니다.

대나무 여기저기 조명을 설치해서 해가 지고난 이후 야경을 보러 와도 좋은 공원입니다. 이곳은 진주의 에나길에도 속한 곳이므로 이곳에 와서 초록초록한 대나무 보면서 숲길 여유롭게 산책하시기 바랍니다.

 

2. 진주 망진산 봉수대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망진산 봉수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봉수대길 11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봉수대에 올라가면 진주 시내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날씨가 좋을 때 올라오면 진주 시내 여기저기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으므로 봉수대에 올라와서 가볍게 전주 시내 쭉 둘러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그 외, 전주의 또 다른 명소들은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및 맛집 바로 보기

 

3. 경남 사천 무지갯빛 해안도로

세 번째 추천 지역은 사천의 무지갯빛 해안도로입니다. 이곳은 남양동 미룡항 구간부터 용현면 송지리까지 노후된 방호벽을 무지갯빛으로 알록달록 예쁘게 꾸며놓은 길입니다.

총 길이는 대략 6km가 넘으니 드라이브 하면서 경치보기 좋은 코스입니다. 드라이브 하는 도로 이름도 석양길이라는 이름이어서 해가 질 때즈음 일몰 보면서 이 구간을 드라이브 해보면 멋진 일몰 광경 및 봄 바다를 한 눈에 담아갈 수 있습니다.

 

4. 경남 사천 바다 케이블카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명소는 사천바다 케이블카입니다. 위치는 경남 사천시 사천대로 18 입니다. 케이블카는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해서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캐빈 왕복은 15000원이며, 크리스탈은 20000원입니다.

국내 최초로 바다와 산을 동시에 경유하는 구간으로 봄에 하면 여기저기 파릇파릇한 식물 및 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2.43km로 최장 길이이면서 총 경유하는 구간은 3곳으로 나뉘어있습니다. 내려서 충분히 관람가능하므로 케이블카 타면서 경유지에서 내려서 주변 경관도 함께 둘러보다 가시기 바랍니다. 그 외, 사천의 또 다른 명소들은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5. 경남 밀양 위양지

다섯번째 추천 지역은 밀양의 위양지입니다. 이곳은 신라 시대에 만들어진 저수지입니다. 5월에는 이팝나무 꽃의 모습이 멋져서 일부러 관광객들이 봄에 찾아가기도 하는 대표 명소 중 한 곳입니다. 과거에는 이곳에 다섯개의 섬이 존재하고 있었으나 점점 규모가 줄어들어서 현재의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못 가운데에 있는 정자도 봄에 피는 이팝나무와 조화를 이뤄서 주변 경관이 더더욱 힐링되는 느낌입니다. 주변 데크도 잘 되어 있어서 산책하기도 편하므로 밀양에 간다면 위양지도 가볍게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밀양 기회 송림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밀양의 기회 송림입니다. 기회 송림은 영화 밀양 촬영지로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 내부는 봄에 캠핑 오는 사람들이 꽤 있는 곳으로 숙박 이용 용도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만일 캠핑 용도로 갈 예정이면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이왕이면 개수대도 가깝고 화장실도 가까운 곳에 자리잡기 바랍니다. 굳이 캠핑 용도가 아니더라도 주변 경관이 좋기 때문에 매표소에서 표 끊고 간단하게 여기저기 꽃 구경 하면서 산책하고 와도 좋은 곳입니다. 그 외, 밀양의 또 다른 명소들은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맛집 포함)

 

 

7. 경남 김해 봉하마을

일곱번째 추천 지역은 김해입니다. 김해의 봉하마을 위치는 김해시 진영읍 봉하로 103-1 입니다. 요금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아도 되고 항시 개방되어 있으니 편한 시간대에 방문하면 됩니다.

고 노무현 대통령님이 살아생전 지내셨던 가옥을 볼 수 있고 살아 생전 봉하마을에서의 흔적을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따뜻한 봄에는 평일, 주말 상관없이 항상 방문객들이 꽤 있을 정도입니다. 김해에 간다면 봉하마을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김해 봉황 대공원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김해의 봉황 대공원입니다. 이곳은 과거 가야인의 생활상을 한 눈에 들여다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과거 농경지의 형태가 어떠한지, 가야 시절에 사용된 철기류 등은 어떠한지 등등 가야시대의 유적과 유물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현재도 계속 문화유적 발굴조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길도 있으니 봉황 대공원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김해의 또 다른 명소들은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근 명소

 

 

9. 경남 양산 양산천 구름다리

아홉번째 추천 지역은 양산이며, 양산의 양산천 구름다리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 양산천 구름다리는 보행자 전용 교량으로 만들어진 다리입니다. 이 다리는 양산 종합운동장을 시작으로 강서동 춘추공원까지 연결되는 구간입니다.

그 길이만 해도 대략 257m나 되는 다리로 백조 두 마리가 서로 바주 보며 물 위에 앉아 있는 모습을 다리처럼 꾸며놓은 공간입니다. 이곳을 지날 때는 흔들림 체험공간이나 바닥에 설치된 유리 체험공간을 활용해서 바닥 밑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야간 경관조명이 매우 아름다우므로 이왕이면 저녁 시간 맞춰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양산 향교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양산의 향교입니다. 위치는 양산시 교동1길 10 입니다. 이곳은 조선 태종 시절, 지방민의 교화 및 교육을 위해 창건됐던 곳입니다. 다만, 과거 임진왜란 때 불에 타서 소실된 바 있고 현재 몇 군데는 그대로 잘 보존되고 있습니다. 바로 대성전, 동무, 서무, 5칸의 청원재, 3칸의 풍영루 등입니다.

원래 의도는 교육이 목적이었지만 갑오개혁 이후로는 교육 목적이 아닌 석전을 봉행해서 보름이나 초하루에 분향을 하는 목적으로 변경됐습니다. 현재 유형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으니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양산의 또 다른 명소는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이상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