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가장 쉬운 비결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밑반찬으로 쉽고 빠르게 만들면서 맛까지 있는 어묵볶음은 재료만 있으면 누구든지 순식간에 만들 수 있는 밑반찬입니다. 먹어도 질리지 않는 어묵볶음 이번에 밑반찬으로 만들어보겠다면, 어렵지 않으니 아래 흐름대로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또 다른 밑반찬 정보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재료
-어묵
-양파
-청양고추
-간장
-올리고당
-통깨
1. 재료 손질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먼저 재료를 손질합니다. 집에 사각 어묵이 있다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썰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양파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한 뒤 채 썰어주면 됩니다. 청양고추 또한 송송송 썰어주면 되고, 만일 아이 밑반찬으로 만들거나 평소 매운 걸 잘 먹지 못했던 분들은 청양고추 넣는 과정은 생략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미리 재료를 모두 손질해주는 작업을 마치도록 합니다. 또한, 어묵과 당근도 궁합이 좋으니 집에 남는 당근이 있다면 당근도 어묵 모양처럼 채썰어서 준비하면 됩니다.
2. 재료 볶기
어묵과 양파, 청양고추, 당근을 손질했다면 이제 후라이팬을 예열한 뒤 식용유를 두르도록 합니다. 그 다음, 준비했던 재료들을 한꺼번에 넣어줍니다. 중약불에서 5분정도 뒤적뒤적 해준 뒤 양파가 어느정도 익기 시작하면 이제 간장을 두 큰술 넣고 잘 볶아준 뒤 올리고당을 1큰술 넣어주도록 합니다.
평소 조금 달달한 걸 좋아하는 분들은 음식에 올리고당을 조금씩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간장간만 한 뒤, 맛을 보고 입에 맞으면 굳이 올리고당은 넣지 않아도 됩니다.
팁) 간장을 2번 넣는 대신 간장을 1큰술 넣고 굴소스 1/2 넣어줘도 간이 딱 알맞습니다. 만일 냉동 혹은 냉장 보관이 오래된 어묵에서 잡내가 나는 것 같으면 간장을 넣을 때 청주도 1큰술 같이 넣어주면 어묵에서 나는 잡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만일 고춧가루가 들어간 어묵볶음을 만들고 싶다면 양념장을 만들어서 함께 볶아주면 되고, 양념장은 올리고당 1큰술, 고추장 반큰술, 고춧가루 반큰술, 후추, 다진마늘 1/2스푼, 간장 2/3큰술 넣고 양념장 만들어주면 됩니다. 그 뒤, 2번 과정을 동일하게 진행하되 양념장만 붓고 고루고루 뒤적뒤적 해주면 됩니다.
3. 참기름, 통깨 뿌리기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간장으로 간을 하고난 뒤, 어묵볶음이 알맞게 잘 됐다면 이제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1큰술 두르고 참깨나 통깨로 마무리해줍니다. 이 때는 불을 끄고 남은 잔열을 활용해서 잘 뒤적뒤적 해주면 됩니다. 어묵에도 이미 어느정도 간이 들어가있으므로 이렇게만 만들어도 정말로 맛있는 어묵볶음이 완성됩니다.
항상 요리할 시간이 부족하지만 외식은 꺼려지는 요즘, 이렇게 쉽게 만들 수 있는 밑반찬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었습니다.
어묵볶음 외에도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밑반찬 정보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