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주말 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행복한육아 2022. 6. 9. 15:31

주말 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주말 여행 갈만한곳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말에 1박 이상으로 여행을 하거나 당일치기를 한다면 아래 지역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서울근교 용인 대장금 파크

첫 번째는 서울근교의 용인입니다. 용인 대장금 파크는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용천로 330입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지불하고 입장해야 하며, 성인 입장 요금은 9500원, 아이들은 7000원입니다.

이곳은 대장금 세트, 인정전 및 연무장과 최우사택 세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mbc 사극 드라마 제작 단지도 조성되어 있어서 대장금 파크를 가면 마치 사극 드라마의 한 장면에 온 듯한 느낌입니다. 다양한 사극을 봤다면, 이곳 현장 하나하나 관련 드라마가 새록새록 기억날 것입니다. 시간이 된다면 용인 대장금 파크 주말에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주말 여행 갈만한곳 두 번째 추천 지역은 원주입니다.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위치는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소금산 출렁다리는 기리만 해도 404m에 달해서 보기만 해도 울렁하고 아찔할 정도입니다.

구간이 긴만큼 높은 곳에서 주변을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길고 높은 출렁다리로 익히 유명하므로 원주에 간다면 소금산 출렁다리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 포천 아트밸리

세 번째 추천 지역은 포천으로 포천의 아트밸리입니다. 이곳은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포천 아트밸리는 첫 번째 월요일만 휴무합니다. 과거 화강암 채석장이었던 곳이었지만 현재는 문화예술공간으로 탈바꿈한 공간입니다. 내부 규모가 워낙 커서 볼 거리가 많고, 더더욱 이곳은 따로 입장료를 내지 않고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크게 태권도 브이 전시관, 천문과학관이나, 돌문화 전시관 등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조각공원도 있으며 이 곳은 다양한 조형물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이 외에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4. 인천 인천대공원

주말 여행 갈만한곳 네 번째 추천 지역은 인천입니다. 인천 대공원을 추천하고 위치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장수동 산 7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천대공원에 들어갈 때는 별도의 입장료는 내지 않아도 되지만 주차비는 내야 합니다. 무인 시스템으로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 기준으로 3000원 요금입니다. 주차장이 꽤 넓기 때문에 사람이 많이 오는 일요일에도 어디든 빈자리가 많으니 주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곳곳에 예쁜 장소가 많아서 사진 찍기 적당한 곳입니다. 참고로 인천대공원은 대지가 무려 2665제곱미터나 되서 걸어서 모든 곳을 가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인천대공원에 놀러오면 이 곳의 자전거를 대여합니다. 전체적으로 쭉 돌고 싶다면 자전거를 대여해서 관람해보시기 바랍니다.

 

5. 소래습지 생태공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소래습지 생태공원입니다. 위치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1-5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습지 생태공원도 내부가 꽤 큰 규모입니다. 만일 인천 당일치기로만 여행하고 싶다면 이곳도 적극 추천합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자전거 타면서 다니는 분들도 많이 있을 정도로 내부 규모가 큰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습지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밀물때와 썰물때 찾아가면 그때마다 갯벌의 모습을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칠면초와 억새밭으로도 유명한 곳이어서 인천에 가면 생태공원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6. 소무의도

주말 여행 갈만한곳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소무의도입니다. 위치는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 산 36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소무의도는 뒤 이어 소개할 영종도에서 무의도로 간 다음 광명항에 주차를 한 뒤 다리를 하나 건너기만 하면 바로 갈 수 있습니다. 소무의도 안으로는 차가 진입할 수 없으므로 꼭 광명항에 주차한 뒤 도보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다리 넘어갈 때도 굳이 힘들지 않게 넘어갈 수 있고, 소무의도 섬을 천천히 한바퀴 다 돈다면 대략 2시간 정도 여유있게 다녀오면 됩니다. 광명항 주차는 주차비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참고로 소무의도는 뗌리국수가 유명합니다.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들도 있으므로 소무의도에 간다면 뗌리국수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7. 경남 일대 고성 그레이스 정원

일곱번째 추천 지역은 경남의 고성입니다. 고성 그레이스 정원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수국동산이라는 명칭으로 불리울 정도로 수국이 여기저기 피어있는 곳입니다. 부지 또한 넓어서 대략 16만평 정도의 규모입니다. 굳이 수국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꽃이 많이 있어서 여기저기 산책하면서 꽃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스 정원은 현재 경상남도 6호 정원우로 지정됐으며, 물 흐르는 소리와 산새소리 들을 수 있는 힐링 장소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주말은 한시간 더 늦은 7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청소년은 4000원입니다.

 

8. 무지갯빛 해안도로

주말 여행 갈만한곳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고성의 무지갯빛 해안도로입니다. 이곳은 야경이 무척 예쁜 곳으로 익히 유명합니다. 만일 고성에서 1박 이상 한다면 저녁 즈음 해안도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경남 사천이 용현명 금문리 부잔교 갯벌 탐방로 입니다.

남양동부터 용현면까지 2.81km를 전부 무지갯빛으로 칠해놓아서 무지갯빛 해안도로라고 부릅니다. 길 중간중간 예쁜 포토존이 자리잡고 있고, 걷다보면 봄 바람에 바람개비가 양 옆에서 돌아가는 모습도 참 예쁘기 때문에 이곳에 가서 예쁜 사진 많이 찍고 오기 바랍니다. 이 외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9. 경북 일대 회룡포 장안사

아홉번째 추천 지역은 경북으로, 경북의 화룡포 장안사를 추천합니다. 회룡포는 예전 미스트롯 유행했을 당시 나왔던 노래여서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 중 장안사는 규모가 작은 사찰로 이곳에서 용바위 및 용왕각을 볼 수 있습니다.

용바위를 보면 여기저기 바위에 동전이 붙어있습니다. 소원을 기원하며 동전을 붙이는 곳으로 장안사 가기 전 간단하게 동전 몇개 챙겨서 가시기 바랍니다. 그 외 행운의 계단도 있으며, 경사가 그리 가파르지 않으니 이곳도 가볍게 산책삼아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0. 달기 약수터

주말 여행 갈만한곳 마지막 추천 장소는 달기 약수터입니다. 위치는 청송군 청송읍 약수길 14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앞에서 알려드렸던 송소고택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므로 두 코스를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이곳의 달기약수는 하탕, 신탕, 중탕 등으로 나뉘어 있는데 아연과 철, 탄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일부러 이곳까지 와서 약수물을 떠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만일 가게 된다면 패트병 여러개 챙겨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바로 보기